5월 29, 2022

CDC, 5명의 어린이들 사망한 100건 이상의 간염사례 조사

CDC, 5명의 어린이들 사망한 100건 이상의 간염사례 조사

CDC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금요일(5/6) 전 세계적으로 발병하고 있는 C형 간염사례들과 관련하여 미국 25개 주의 어린이들에게서 발병한 원인불명의 간염사례 109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CNBC와 디트로이트 뉴스등이 보도했다. CDC에 따르면 109건의 간염사례들 중 5명의 어린이가 사망했고, 14%는 간 이식이 필요한 상태였으며, 90% 이상의 어린이들이 병원에 입원했다고 밝혔다.

CDC의 전염병 담당 부국장인 제이 버틀러 박사(Dr. Jay Butler)는 CDC와 주 보건부의 협조하에 조사가 진행중이며, 현재 모든 간염사례가 같은 원인에 의해 유발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간염 또는 간 부종은 감염이나 자가면역 질환 및 약물오용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간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A형, B형 및 C형 간염을 유발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염 사례들이 조사되고 있는 25개의 주는 앨라배마, 애리조나, 캘리포니아, 콜로라도, 델라웨어, 플로리다, 조지아, 아이다호, 일리노이, 인디애나, 루이지애나, 미시간, 미네소타, 미주리, 노스캐롤라이나, 노스다코타, 네브래스카, 뉴욕, 오하이오, 펜실베니아, 푸에르토리코, 테네시, 텍사스와 워싱턴, 그리고 위스콘신 주인 것으로 알려졌다.

CDC의 어린이들에 대한 간염 경보는 잉글랜드, 웨일즈,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의 어린이들이 원인불명의 간염에 걸려 병원에 입원했다는 보고이후 나왔다. WHO 글로벌 간염 프로그램(Global Hepatitis Program)의 선임 과학자인 필리파 이스터브룩(Philippa Easterbrook) 박사는 수요일 “5월 1일 현재 20개국에서 228건의 간염사례들이 확인됐으며 그 중 50건 이상의 사례들이 조사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 중 한 명의 어린이가 사망했고 약 18명의 어린이들이 간 이식이 필요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간염에 걸린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피로, 식욕부진, 구토, 설사, 복통, 짙은소변, 밝은 색의 변, 눈과 피부가 황색으로 변하는 황달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밝혀졌다. 금요일, 영국 보건당국은 163명의 간염환자들 중 126명이 아데노바이러스 검사를 받았으며 이중 72%에 해당되는 91명이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영국 보건당국은 또한 간염에 걸린 사람들이 코로나19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인 SARS-CoV-2와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간염에 걸렸던 132명의 환자들 중 18%에 해당되는 24명만이 SARS-CoV-2가 검출됐다고 밝히면서 간염 발병 사례와 코로나19 감염의 상관관계를 배제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