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미국, 올 가을과 겨울 코로나19로 1억명 감염 예상

미국, 올 가을과 겨울 코로나19로 1억명 감염 예상

0
트럼프의 정보 재지정 계획에 따라 CDC 웹사이트에서 삭제된 COVID-19 병원 데이터

US Map with Covid-19

바이든 행정부의 보건 당국은 의회로부터 코로나19 대책과 관련하여 더 많은 자금지원을 요청하면서 미국은 올해 가을과 겨울 잠재적으로 1억명 정도의 코로나19 감염이 예상된다는 경고를 발표했다고 워싱턴포스트와 더 힐등이 보도했다.

미 보건당국의 한 고위관리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잠재적 감염수치가 1억건이 될 것이라는 예측은 현재 면밀하게 추적하고 있는 다양한 외부모델을 기반으로 추정됐으며 이는 가을과 겨울 두 계절간에 걸쳐 감염될 수 있는 모든 수치가 포함된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관리는 “해당 추정치는 미 의회가 코로나19에 대한 자금지원을 새롭게 책정하지 않거나 새로운 변종이 극적으로 번지는 것을 포함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추가 인력이나 근본적인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설정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보건당국의 보고와 관련하여 백악관은 미 의회가 코로나바이러스 퇴치를 위한 추가자금을 승인하도록 촉구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100만 명에 가까워짐에 따라 보건당국의 추정은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바이든 행정부는 팬데믹 제한조치 해제와 정상적인 삶의 복귀를 모색하고 있는 와중에도 코로나19에 대한 추가자금의 필요성을 몇 주 동안 강조해 왔다.

바이든 행정부는 지난 3월 대규모 연방정부 지원 패키지의 일환으로 225억 달러의 추가 코로나19 구호자금을 요청했지만 의회에서 거부되었으며, 바이든 행정부가 의회에 요청한 패키지에는 코로나19 테스트 및 치료제와 발병 후의 사후조치를 위한 자금이 포함되었다.

미국의 양당 의원들은 팬데믹 시대의 공중보건 비상사태와 관련하여 미국 입국이 승인되지 않은 불법 이민자들을 미국에서 떠나게 하는 규정인 “타이틀(Title) 42″에 대한 합의를 도출해 내지 못하면서 초당적인 코로나19 지원금인 100억 달러 패키지 법안은 통과시키려 시도 했지만, 이 법안 또한 합의를 도출해 내지 못한 채 지난 4월 워싱턴을 떠나 버렸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