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바이든 “러시아의 핵전쟁 가능성 언급은 무책임한 발언”

바이든 “러시아의 핵전쟁 가능성 언급은 무책임한 발언”

0
아프간 카불 공항 밖 테러에 대한 바이든의 연설

President Joe Biden Speech against Kabul Terrorist

핵전쟁 가능성을 언급한 러시아의 발언이 “무책임하다”는 말을 바이든 대통령이 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그는 “누구도 핵무기 사용의 필요성에 대한 쓸데없는 언급을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이번 주 초 핵 억제가 러시아의 “원칙적인 입장이지만 (핵) 위험은 심각하고 현실적이며 과소평가될 수 없다”고 말한 바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과 나토가 러시아와 대리전쟁을 치르고 있다는 한 기자 질문에 “미국과 나토가 러시아와 대리전을 벌이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고 말하면서 “러시아가 대리전을 주장하는 것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그들의 실패를 무마시키기 위한 핑계에 지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러시아는 처음 의도했던 바와 다르게 흘러가는 이번 전쟁에서 절망감을 느끼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계속해서 “나는 그들이 이번 전쟁에서 실패했다고 생각한다”며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군에 저항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다는 말 대신에, 미국과 나토 전체가 러시아군에 대항하고 있다는 말이 조금은 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토와 동맹국들에 대한 러시아의 공격 가능성에 대한 또 다른 기자 질문에 바이든은 “미국은 그들이 하는 모든 일에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