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 2022

러시아로부터 가스 끊긴 폴란드와 불가리아, EU 회원국들이 가스 공급

러시아로부터 가스 끊긴 폴란드와 불가리아, EU 회원국들이 가스 공급

Ursula Von der Leyen - European Parliament

러시아 에너지 대기업인 가즈프롬(Gazprom) 으로부터 수요일 가스공급이 차단된 폴란드와 불가리아에 대한 가스공급을 이웃인 EU 회원국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독일 국방장관이자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인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Ursula von der Leyen)의 수요일 발표를 워싱턴포스트와 로이터통신등이 보도했다.

폰데어라이엔은 성명을 통해 “크렘린은 다른 나라들을 협박하기 위해 가스를 또 다른 수단으로 삼고 있으며, 이것은 엄연한 도발”이라고 러시아를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녀는 “그러나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회원국 및 파트너 국가들과 긴밀한 협력하에 이에대해 준비해 왔으며, 우리의 대응은 즉각적이고 단합된 화합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폰데어라이엔은 또한 유럽에서 러시아 화석연료 사용의 종말을 약속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파트너의 필요성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럽연합 국가들은 현재 충분한 가스공급 및 저장계획에 대한 중기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화석연료에서 “녹색 에너지로의 전환”에 대한 투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불가리아 에너지부는 수요일 성명을 통해 “불가리아는 EU 차원에서 가스공급이 논의되고 있으며, 불가리아의 천연가스 소비는 최소 한 달 전부터 준비돼 왔기 때문에 현재 특별히 가스소비가 국가적인 차원에서 제한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