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 2022

美 국방장관 “우크라이나에게 적절한 장비 지원될 경우 전쟁 승리”

미 국방부장관, “미군은 계속 세계 최강의 군대로 남을 것”

Defense Secretary Lloyd J. Austin III - Wikipedia

미 국방장관인 로이드 오스틴(Lloyd Austin)은 우크라이나 국경 근처에 있는 폴란드 지역에서 월요일 기자들에게 “적절한 장비가 우크라이나에게 지원될 경우 우크라이나가 전쟁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믿는다”는 말을 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그들에게 올바른 장비 및 올바른 지원이 계속된다면 그들이 승리할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므로 우리는 계속해서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과 안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일요일 예고 없이 우크라이나 수도인 키이우를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과 관리들을 만났다.

한편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월요일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전례 없는 지원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그는 안토니 블링켄 국무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을 만난 뒤 발표한 성명을 통해 “나는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개인적으로 그리고 우크라이나 국민을 대신해 감사드리며, 미국 의회를 포함하여 미국 국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젤렌스키는 또한 러시아에 대한 미국의 제재 강화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밝히면서 “우리는 다음 단계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알고 있으며 미국과 다른 동맹국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