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 2022

넷플릭스 주가, 가입자 줄면서 급락

2022년 요금인상 계획을 발표한 넷플릭스

Netflix logo - Wikipedia

넷플릭스는 현재 전 세계 2억 2,16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지만, 2022년 1분기 200,000명의 가입자가 줄어들었다는 보고서가 화요일 발표되면서 주가가 최대 25%까지 떨어졌다고 월스트리트저널과 마켓워치등이 보도했다. 넷플릭스의 작년 4분기 이익은 15억 달러로 그 전년 동기의 17억 달러에서 약간 감소했지만, 매출은 9.8% 증가한 78억 달러를 기록했다.

그러나 올해들어 넷플릭스의 주가는 지금까지 40% 이상 하락해 오면서 성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많은 우려가 제기되고 있던 가운데 올 1분기 가입자 수가 줄면서 우려가 현실로 나타났다는 반응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넷플릭스는 투자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2007년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인터넷상의 주문형 엔터테인먼트가 기존 TV를 대체할 것이라는 확고한 믿음으로 운영해 왔지만, 짧은 기간내에 우리가 기대했던 만큼의 수익을 늘리지 못하고 있다”고 썻다.

넷플릭스는 2020년 시작된 팬데믹으로 성장의 발판을 삼았지만 코로나19 백신이 출시되기 시작하면서 성장이 둔화되기 시작한 것으로 투자전문가들은 분석했다. 그러나 넷플렉스의 신규가입이 정체된 이면에는 최근 몇 년 동안 인터넷 스트리밍 시장에 뛰어든 기존 미디어 대기업들과의 경쟁이 주요원인으로 작용한 것 같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넥플릭스의 가장 큰 경쟁업체 중 하나인 디즈니의 주가는 화요일 저녁 약 5%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는 화요일 투자자들에게 콘텐츠 질의 향상과 서비스 개선, 그리고 저렴한 가격경쟁을 통해 성장을 이루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