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 2022

러시아의 대부분 고위층 자녀들, 미국과 유럽에 살고있어

러시아의 대부분 고위층 자녀들, 미국과 유럽에 살고있어

Vladimir Putin - Wikipedia

러시아 부호들과 고위층들은 개인 제트기 및 파리의 호화로운 아파트와 유럽에 있는 고가의 부동산을 소유하면서 오스트리아에서 스키를 즐기는 삶을 살고 있으며, 그들의 자녀들은 런던과 뉴욕 명문 대학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중이라고 CNN등이 보도했다.

러시아 상류층의 소셜 미디어는 유명 디자이너의 드레스 패션쇼와 레드카펫 행사로 가득 차 있다고 CNN은 밝히면서, 한 젊은 여성은 러시아의 과두 정치인 중 한 사람과 함께 아드리아해(Adriatic Sea) 빌라 수영장에서 22번째 생일사진을 게시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미국과 서방 국가들이 러시아를 제재하는 과정에서 드러난 러시아 상류층의 부패와 위선은 그 정도가 상상을 초월하고 있다고 CNN은 밝혔다.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대학(UCLA)의 러시아 정치학 교수인 다니엘 트레이스먼(Daniel Treisman)은 “러시아 상류층은 분명히 극단의 위선에 빠져있지만, 그들은 자신들의 모순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지타운 대학의 부패 및 글로벌 정책 전문가인 조디 비토리(Jodi Vittori) 교수는 “러시아 정부는 도둑들이 다스리는 정부에 지나지 않으며, 모든 러시아의 정책과 결정은 그 도둑들을 위해 존재하는 곳”이라고 말했다.

미국과 서방 측 당국자들은 러시아 상류층들을 제재하기 위해 그들이 숨겨논 자금줄을 찾는 과정이 복잡한 미로에서 길을 찾는 것처럼 매우 어려우며, 이들이 축적한 부의 대부분은 미국과 유럽에서 그들의 사치생활을 유지하고 그들의 자녀들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자금줄로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 상류층의 부모들이 공개적으로 미국과 서구 사회를 강하게 비난하는 동안, 그들의 자녀들은 그 곳에서 사치와 향락에 쩔어가면서 살아가고 있다. CNN에 따르면 러시아 상류층과 그 가족들이 미국과 서방 국가에서 부를 누리며 살고있는 위선은 수 년동안 러시아에서는 공공연한 비밀로 여겨져 오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푸틴은 항상 서방국가들을 동경하는 러시아인들을 비난하면서 진정한 애국자와 배신자라는 이분법적인 잣대로 러시아 사람들을 구분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