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 2022

여러가지 혐의로 기소된 뉴욕 주의 부 주지사

여러가지 혐의로 기소된 뉴욕 주의 부 주지사

Brian Benjamin - Wikipedia

미 민주당 소속의 브라이언 벤자민(Brian Benjamin) 뉴욕 부주지사(lieutenant governor)에 대해 화요일 공개된 기소장에 따르면 그는 주정부 보조금을 지급해 주는 대가로 그의 선거자금 기부 캠페인 행사 참여를 포함하여 기타 뇌물수수와 관련된 범죄혐의로 기소됐다고 뉴욕 데일리 뉴스와 CNBC등이 뉴욕 남부지방검찰청의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데미안 윌리엄스(Damian Williams) 뉴욕 남부지방검찰청장은 화요일 동부시간 오후 12시에 벤자민의 기소건과 관련된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며, “벤자민은 뇌물 수수 및 전신서비스사기와 2건의 기록 위조 등 여러가지 혐의로 기소됐다”고 밝혔다. FBI 또한 해당 사건의 조사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전에 벤자민 뉴욕 부주지사의 선거캠페인 대변인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벤자민 부주지사와 그의 선거캠프 모두는 해당 범죄혐의와 무관하며, 필요할시 수사당국에 전적으로 협조할 준비가 되어 있다. 캠페인 측은 이러한 기부금의 출처가 부적절하다는 사실에 입각해 CFB의 지침에 따라 캠페인 재정 위원회에 해당 기부금을 모두 반환했다”고 밝힌 바 있다.

벤자민은 2021년 뉴욕 주지사인 케이시 호컬(Kathy Hochul)에 의해 부주지사로 임명되었고, 그는 뉴욕 주 부주지사로 임명되기 전까지는 뉴욕시의 여러 지역으로 구성된 30구역의 뉴욕 주 상원의원(NY State Senator)으로 복무한 바 있다. 해당사건을 맡고있는 지방검찰청과 연방수사국은 언론 보도요청에 일체 함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