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바이든 행정부, 푸틴의 딸들과 러시아 은행들 에게 새로운 제재 부과

바이든 행정부, 푸틴의 딸들과 러시아 은행들 에게 새로운 제재 부과

0
바이든과 푸틴, 우크라이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화상통화

Joe Biden/Vladimir Putin - Wikipedia

바이든 행정부의 외무부는 우크라이나 부차(Bucha)에서 러시아군의 우크라이나 민간인들에 대한 만행사건 이후 러시아 금융기관들과 푸틴의 딸들, 그리고 푸틴의 아내가 포함된 몇몇 사람들에 대한 새로운 제재를 수요일 발표했다고 CNBC와 ABC 뉴스등이 보도했다.

미 행정부의 한 고위 관계자는 “오늘 우리는 러시아 최대 금융기관인 스베르방크(Sberbank)와 최대 민간은행인 알파뱅크(Alfa Bank)를 전면 봉쇄하는 조치를 취하면서 러시아 금융기관들에 대한 제제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또한 푸틴의 성인 딸인 마리야 푸티나(Mariya Putina)와 카테리나 티코노바(Katerina Tikhonova), 세르게이 라브로프(Sergey Lavrov) 외무장관의 아내와 딸, 그리고 드미트리 메드베데프(Dmitry Medvedev) 전 대통령과 미하일 미슈스틴(Mikhail Mishustin) 총리가 포함된 새로운 러시아 엘리트 그룹과 그 가족들에 대해 전면적인 제재를 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 고위 관리는 또한 “미국은 이미 140명이 넘는 러시아의 과두 정치인들과 그 가족들, 그리고 400명이 넘는 러시아 정부 관리들에게 제재를 가했다. 미국 정부는 화요일(4/5) 러시아의 달러 부채 상환을 차단했으며, 목요일(4/7)에는 미 재무부에 의해 러시아의 주요 국영기업에 대한 전면적인 제재가 가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제통화기금(IMF)은 “러시아는 미국의 제재 조치로 현재 심각한 경제위기를 겪고있지만 앞으로 더 큰 위기를 겪게될 것”이라는 진단과 함께 “러시아의 GDP는 올해 두 자릿수 감소가 예상되고 있으며, 올 한 해동안 러시아 정부는 지난 15년 동안 쌓아올린 경제적 이익에 해당되는 손실을 겪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