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 2022

아마존 CEO의 작년 급여총액, 2억 1200만 달러

아마존 CEO의 작년 급여총액, 2억 1200만 달러

Andy Jassy - Wikipedia

아마존 CEO인 앤디 재시(Andy Jassy)가 2021년 2억 1,270만 달러(약 2500억 원) 상당의 급여를 받았다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SEC)의 서류내용을 바탕으로 월스트리트저널과 포브스등이 보도했다.

SEC에 따르면 “아마존 CEO의 급여총액은 기술 대기업들의 경영진에 대한 급여가 상당하게 증가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재시의 2021년의 급여는 그가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에서 AWS 책임자로 일했을 때보다 무려 6배나 인상됐다”고 밝혔다. 재시의 급여는 거의 모두 10년 간에 걸친 스톡옵션의 형태로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재시는 지난 여름 우주 여행회사인 블루 오리진 및 기타 벤처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아마존 CEO에서 물러난 제프 베조스를 대신해 아마존의 CEO를 맡게 되었다.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 CEO에서 물러나긴 했지만 아마존 이사회의 회장직은 계속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아마존 CEO에 대한 급여공개는 뉴욕 주 스태튼 아일랜드(Staten Island)의 아마존 창고 직원들이 27년의 아마존 역사상 최초로 미국에 노동조합을 결성하기 위한 투표를 실시하는 바로 그 날 이루어졌다. 그러나 대기업 기술 경영진에게 회사의 성과에 따라 큰 지분이 주어지는 것은 미국에서 흔한 일이기 때문에 아마존 CEO에게 스톡옵션 형태로 주식이 지급되는 것은 사실 새삼스러운 것은 아니다.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Alphabet’s) CEO인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 역시 2019년 CEO에 취임할 당시 2억 4000만 달러(약 2,840억 원) 상당의 일회성 주식을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피차이는 2020년에는 알파벳으로부터 주식보상을 받지 못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