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 2022

오스카 시상식 시청율, 작년 최저점 찍은 이후 올해 소폭 상승

오스카 시상식 시청율, 작년 최저점 찍은 이후 올해 소폭 상승

Wikipedia

일요일 밤 ABC 방송을 통해 방영된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그 어떤 역대 시상식보다 가장 충격적인 순간들 중 하나였으며, ABC 방송사의 시청율에도 상당한 기여를 했던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해당 방송은 일요일 평균 1,530만 명의 시청자들을 끌어들였으며, 이는 1,000만 명 미만의 시청자들을 기록하면서 역대 가장 낮은 시청율을 나타낸 지난해 보다 56% 증가한 수치이다.

이러한 시청율 상승은 아카데미와 ABC 방송사에게 반가운 소식이지만 사실 일요일의 시청률은 여전히 아카데미 역사상 두 번째로 적은 시청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불과 8년 전만 해도 오스카 시상식은 4천만 명 이상의 시청자들을 동원했다.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시청자들의 외면을 받아오던 오스카 시상식은 일요일 진행자인 크리스 록이 윌 스미스의 아내인 제이다 핑켓 스미스의 탈모 농담으로 스미스가 무대위로 올라가 록의 뺨을 때림으로써 오스카 시상식을 시청하던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고 월요일 현재까지 큰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사람들의 입방아에 계속 오르내리고 있는 중이다.

총 3시간 35분 동안 방송되는 아카데미 시상식 도중 2시간 30분 만에 발생한 충격적인 폭행순간이 시상식의 전체 시청률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진행자의 농담으로 빚어진 폭행사건은 바로 소셜 미디어에 퍼져 나가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고, 그로인해 아카데미 시상식이 방송되는 마지막 시간대에 더 많은 사람들이 시청했을 것이라는 추측 또한 가능하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