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 2022

L.A. 카운티 보안관실, 보안관 대리인들의 갱단활동 연루 조사 받는 중

L.A. 카운티 보안관실, 보안관 대리인들의 갱단활동 연루 조사 받는 중

Lakewood sheriff monument - Wikipedia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의 민간감독위원회(COC)는 목요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보안관실에서 갱단과 유사한 활동에 참여하는 소위 “보안관 대리인들의 갱단(deputy gangs)”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는 발표를 했다고 로스앤젤레스 타임스와 CNN등이 보도했다.

해당 위원회는 공공이익을 위한다는 프로보노(pro bono) 변호사들에 의해 구성돼 있으며, 최장 6개월 동안의 조사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원회는 이번 조사에서 “보안관실내 대리 갱단의 존재와 영향력을 조사하는 한편 이들을 근절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평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위원회는 보안관실이 하고있는 일에 대한 투명성 개선을 위해 카운티의 감찰관실 (OIG)에서 시작했다.

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수많은 보고서에 따르면 대리 갱단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지만 그 범위와 영향력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수사관들은 “현재 얼마나 많은 갱단이 지역사회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함께 보안관실이 진행하고 있는 현재의 정책이 효과적인지도 함께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캘리포니아 주 법령에 따르면, 보안관 대리인들과 같이 법을 집행하는 갱단은 “근무 중 법률이나 치안의 기본원칙을 의도적으로 위반하는 행동 패턴을 보이는 경찰관 그룹”으로 규정하고 있다. 알렉스 빌라누에바(Alex Villanueva)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보안관은 성명을 통해 “이번 수사는 정치적 쇼이며, COC와 감찰관실(OIG)은 이미 3년 전에 해당조사를 시작했지만, 단 한 명의 갱단원도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위원회 측은 “보안관실내 갱단은 지난 50년 동안 이런저런 형태로 존재해 왔으며, 그들은 유사한 문신 및 수신호 사용과 함께 거리의 갱단과 유사한 의식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하면서 “그들은 또한 시민들에게 과도한 폭력을 행사하고, 인종과 성별에 따라 다른 보안관 대리인들에 대한 차별 및 보안관실내의 명령과 규율을 훼손시켰다”고 덧붙였다.

로욜라 로스쿨 청소년법 정책센터(Loyola Law School’s Center for Juvenile Law and Policy) 위원장인 숀 케네디(Sean Kennedy)는 “수 년동안 이 문제와 관련된 문서가 기록돼 오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보안관실은 부서내의 갱단 제거에 실패했다”고 말했다. 로스앤젤레스 보안관실에 대한 갱단 조사는 2022년 초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의 감찰관실(OIG)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