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 2022

매각 위기에 처해진 KOHL’S 백화점

매각 위기에 처해진 KOHL’S 백화점

KHOL'S at Beaverton, Oregon - Wikipedia

미국내에 1,100개 이상의 매장과 약 190억 달러의 연간 매출을 자랑하던 KOHL’S는 미국에서 가장 큰 백화점 체인 업체로, 최근 2018년까지만 해도 가장 잘 나가는 백화점들 중 하나였지만, 지금은 매출의 저조한 실적으로 인해 투자자들로부터 리더쉽 변화 요구와 매각 압력까지 받고 있는 중이라고 포브스와 CNBC등이 보도했다.

팬데믹 기간동안의 강력한 소비지출에 힘입어 다른 경쟁 백화점들이 큰 이익을 올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KOHL’S의 매출은 팬데믹 이전보다 더 낮아진 것으로 보고되었다. 이에 투자자들은 KOHL’S의 리더십 변화를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언론들은 KOHL’S의 매각 가능성까지 보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아마존, 월마트, 타겟 및 TJMaxx와 같은 대형 할인 매장들의 값싼 의류 물량공세 및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KOHL’S가 수년동안 설 자리를 잃어오면서 KOHL’S만의 독특한 상품개발 실패 및 마케팅 전략의 부재등으로 지금의 위기를 맞이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투자전문 업체인 UBS에 따르면 “KOHL’S는 2011년 이후 시장 점유율의 약 17%를 잃었으며 주로 TJMaxx 및 아마존과 같은 저렴한 소매업체에 의해 시장 점유율을 빼앗겼다”고 밝혔다. UBS 분석가인 제이 솔(Jay Sole)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소비자들이 온라인상에서 값싸고 질 좋은 의류 상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면서 KOHL’S가 설 곳은 점점 좁아지기 시작했다. 이는 팬데믹 이후에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