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 2022

중국에게 식량 및 보급품 지원 요청한 러시아, 기본병참의 심각한 문제 제기돼

중국에게 식량 및 보급품 지원 요청한 러시아, 기본병참의 심각한 문제 제기돼

Xi Jinping/Vladimir Putin - Wikipedia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에도 여전히 제공권을 장악하지 못하고 우크라이나 수도인 키이우를 점령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에게 군사적, 재정적 지원을 모두 요청했다고 뉴욕타임스와 파이낸셜 타임스가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러시아가 중국에게 요청한 지원품목들 중에는 포장된 상태에서 부패하지 않는 식량으로 전장에서 군인들이 전투중 즉시 섭취할 수 있는 MRE로 알려진 전투식량 세트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가 중국을 향해 이러한 군 보급품목을 요청했다는 주장이 제기되자 군사 전문가들은 우크라이나를 공격하고 있는 러시아의 기본적인 병참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러시아의 보급 호송부대보다 훨씬 더 앞서 우크라이나에 전진 배치된 러시아의 군인들은 보급품과 식량을 제시간에 공급받지 못하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식량부족 현상을 겪으면서 우크라이나에 있는 식료품 점까지 약탈했던 것으로 주요 언론들이 보도한 바 있다.

미국과 서방 측 정보 관계자들은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러시아가 중국에게 요청한 식량 및 자금 지원에 대해 중국 정부가 지원해 줄 수 있다는 의향을 러시아에게 전달한 것으로 여겨지는 다양한 정보가 여러 채널을 통해 전해어지고 있다는 경고를 내 보낸 것으로 밝혀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