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 2022

버거킹, 러시아의 운영, 마케팅, 공급망 포함 모든 지원 중단

버거킹, 러시아의 운영, 마케팅, 공급망 포함 모든 지원 중단

AP

버거킹 체인을 소유하고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 인터내셔널(RBI)은 목요일 “러시아 시장의 운영, 마케팅 및 공급망 포함 모든 러시아 시장에 대한 지원 및 투자와 확장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버거킹 레스토랑이 러시아에서 문을 닫는다는 의미는 아니다. 버거킹 체인은 러시아에 약 800개 지점이 있으며, 해당 체인점들은 현지인들에 의해 운영된다.

이는 해당 체인점주들의 영업권을 빼앗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버거킹은 “프랜차이즈 운영 및 로열티로 획득한 모든 이익을 우크라이나 난민을 위한 인도적 지원에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RBI는 팀 호턴스(Tim Hortons), 파파이스(Popeyes) 및 파이어하우스 섭스(Firehouse Subs)와 같은 체인점들을 소유하고 있지만 이러한 체인은 러시아에 지점이 없다고 밝혔다.

버거킹의 이러한 발표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러시아에서 사업을 접는 기업들과 여러 레스토랑 발표에 이어 나온 것으로, 이번 주 맥도날드는 러시아에 있는 약 850개의 매장 대부분을 일시적으로 문을 닫겠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라이선스 파트너와 “러시아에서의 점포운영을 즉시 중단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으며 러시아로의 제품배송도 중단한다고 덧붙였다.

KFC, 피자헛, 타코벨, 해빗 그릴을 소유하고 있는 염 브랜즈(Yum Brands) 역시 운영업체와 협력하여 러시아에서 운영되고 있는 모든 식당들을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파파존스(Papa Johns)는 러시아에서의 모든 운영을 중단한다고 말하면서 현재 러시아에서 운영되는 매장에서 로열티를 받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