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 2022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 암살단 전멸

우크라 대통령, “EU 가입 결정적 순간, 프랑스가 무기 및 장비 지원”…러시아, “민간인 공격 NO”

Ukrainian Presidential Press Office via AP

우크라이나 국가안보국방위회의(National Security and Defense Council)의 올렉시 다닐로프(Oleksiy Danilov) 의장은 화요일 “젤렌스키 대통령의 암살음모 임무를 띄고 우크라이나에 들어온 암살단이 우크라이나 군에 의해 괘멸됐다”는 발표를 했다고 악시오스등이 보도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을 암살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에 파견된 부대는 체첸 용병들로서, “우크라이나 정부는 이 살육전쟁에 참여할 뜻이 없는 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의 대표단으로부터 해당정보를 취할 수 있었다”는 다닐로프 국가안보국방의장의 발표가 우크라이나 텔레비전을 통해 방송됐다고 악시오스등 몇몇 언론들이 보도했다.

다닐로프는 “우리 대통령을 암살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에 온 카디로위트(Kadyrovites)의 엘리트 집단이 우크라이나군에 의해 직접 제거됐다”고 말했다. Kadyrovites는 교활하면서 잔인하기로 유명한 체첸 준군사 조직으로, 그들은 체첸 공화국의 수장이자 블라디미르 푸틴과 가까운 람잔 카디로프(Razman Kadyrov) 휘하의 사병들이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