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 2022

중국,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미국과 동맹국들 비난

중국,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미국과 동맹국들 비난

Hua Chunying - Wikipedia

목요일(2/24)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사실을 두고 전 세계 국가들의 비난이 러시아를 향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비난을 거부하면서 도리어 미국과 동맹국들을 비난하고 있는 중이라고 CNBC와 블룸버그 통신등이 밝혔다.

중국은 이웃 국가를 침공한 러시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라는 특수성 때문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사실에 대한 비난을 애써 자제하면서, 러시아의 침공 규탄에 대한 외신기자들의 질문을 노골적으로 피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화춘잉(Hua Chunying) 중국 외교부 차관보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현 상황은 우리가 바라던 것이 아니다”라는 말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면서 그녀는 “최근 몇 주 동안 미국이 지속적으로 러시아를 자극해 결국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게 되었고, 결국 그 원인은 미국이 제공했다”는 말도 안되는 논리를 펼침과 동시에 “중국은 책임있는 태도를 취하면서 두 나라간의 긴장을 완화시키기 위해 관련 당사자들을 설득했다. 그러나 미국과 함께 전쟁을 부채질한 국가들은 그 책임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가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녀는 또한 “큰 나라(러시아)를 벽으로 밀어붙이는 결과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냐?”는 질문을 외신기자들에게 던졌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그녀가 했던 발언은 중국 공식관영매체와 각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널리 퍼져 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