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 2022

일리노이 주 I-39 고속도로, 목요일 100대 이상 차량 추돌사고 후 30마일 구간 폐쇄

일리노이 주 I-39 고속도로, 목요일 100대 이상 차량 추돌사고 후 30마일 구간 폐쇄

YouTube Capture

일리노이 주 노멀(Normal)에서 미농크(Minonk) 남쪽으로 향하는 39번 주간 고속도로에서 목요일 100대 이상의 차량 추돌사고가 발생한 후 해당 고속도로의 30마일 구간이 폐쇄됐다고 NBC 뉴스와 워싱턴포스트등이 일리노이 주 경찰(ISP)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일리노이 주 경찰은 목요일 트위터에 “노멀에서 미농크 남쪽으로 향하는 39번 주간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사고로 엄청난 차량들이 파손되었으며, 그로인해 해당 고속도로의 30마일 구간이 약 12시간 동안 폐쇄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멀은 일리노이 주 맥린(McLean) 카운티에 속해있는 도시로 블루밍턴(Bloomington)과 인접해 있으며, 미농크는 노멀에서 북쪽으로 약 28마일 떨어져 있는 작은 도시이다.

일리노이 주 링컨 소재의 국립기상청은 “해당 사고는 일리노이 주 중북부에 내린 엄청난 폭설로 인해 운전자들의 시야확보가 크게 감소한 상태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소셜 미디어에 공유된 사고 영상에서는 눈 덮인 고속도로의 혼란스러움이 고스란히 보여졌고, 강풍으로 인해 시야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사고를 당한 대형 세미 트레일러 트럭들이 여기저기 널브러져 있는 모습도 보였다.

사고가 발생한 일리노이 주 링컨(Lincoln)과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겨울폭풍과 함께 6인치 이상의 눈이 내렸으며 목요일 영하의 기온을 기록했다. 이 곳에 몰아쳤던 겨울폭풍은 현재 미 북동쪽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거센바람이 동반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토요일 미 북동부에는 산발적인 눈과 소나기, 그리고 돌풍이 예상되며 미 중서부와 동부해안 북부지역은 폭설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