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 2022

마크 저커버그, 억만장자 순위 10위권 밖으로 밀려날 위기

내부문건 폭로로 점점 더 궁지에 몰리고 있는 페이스북

Wikipedia

이번 주 메타 주식의 큰 폭락으로 마크 저커버그의 개인 자산은 310억 달러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블룸버그 세계최고부자 순위에서는 3계단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블룸버그 통신등이 보도했다. 그는 현재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Bloomberg Billionaires Index)에서 오라클의 공동 창립자인 래리 엘리슨(Larry Ellison)에 이어 10위에 랭크돼 있다.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가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서 독보적인 자산금액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페이스북의 모 회사인 메타는 목요일 주식 시장에서 최악의 하루를 보내면서, 이례적인 이익감소와 페이스북의 정체된 사용자 수 보고와 함께 증강현실 분야의 막대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적을 낼 수 있는지에 대한 평가가 모호해 지면서 주가는 급락했다.

그러나 저커버그는 “증강현실이 완전히 실현되기 위한 시간은 아직 멀었으며, 지금은 이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나는 이 방향이 분명히 맞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완벽하게 실현되지 않았을 뿐이다”고 말했다. 메타의 주가는 26% 이상 하락해 주식시장에서 거의 2,400억 달러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7세의 저커버그는 3억 9,800만 이상의 메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메타의 비참한 수익 보고서와는 별도로 메타는 메타버스로의 전환에 얼마나 많은 돈을 쓰고 있는지 처음으로 공개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전 분기에 비해 미국과 캐나다의 일일 페이스북 사용자가 미미하지만 눈에 띄게 감소했다고 보고한 것으로 밝혀졌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