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이번 주 부터 바이든 행정부에 의해 무료로 배포되는 N95 마스크

이번 주 부터 바이든 행정부에 의해 무료로 배포되는 N95 마스크

0
이번 주 부터 바이든 행정부에 의해 무료로 배포되는 N95 마스크

Pexels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하나의 방침으로 바이든 행정부는 이번 주 4억 개의 무료 N95 마스크를 배포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워싱턴포스트와 로이터 통신등이 보도했다. 해당 N95 마스크는 각 지역약국(CVS) 및 보건소(community health centers)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해당 N95 마스크는 항생제, 백신, 화학 해독제, 항독소 및 기타 중요한 의료용품들을 저장하는 국가전략비축소(Strategic National Stockpile)에서 제공될 예정인 가운데, 백악관 관계자는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개인보호장비의 공급”이라고 설명하면서, “이 프로그램은 2월 초까지 전면 가동되며 1인당 3개의 분량으로 공급이 제한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미국은 7억 5000만 개의 N95 마스크가 저장돼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번에 배포되는 양은 저장된 양의 절반 이상이며 작년에 비축된 N95의 마스크 양보다 3배 더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바이든 행정부의 N95 마스크 무료배포 프로젝트는 미국이 오미크론 변종으로 인해 전례없는 코로나19 감염사례가 급증하면서 결정되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잘 맞는 N95 마스크와 KN95 마스크 착용은 수술용 마스크 및 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보다 오미크론 변이로부터 더욱 잘 보호될 수 있기 때문에 미국인들에게 N95 마스크의 착용을 권장한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조 바이든 대통령, 모든 미국인들에게 무료 고품질 마스크 제공 다짐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