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 2022

미국 2022년 중간선거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는 민주당 의원들

미국 2022년 중간선거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는 민주당 의원들

dems.gov

미국의 민주당은 바이든 대통령을 향해 이번 2022년 중간선거에 대한 대책이 없다는 불평을 이어가고 있지만, 바이든 대통령과 민주당은 문제가 있는것 까지는 파악하고 있지만, 정확하게 무엇이 문제인지에 대해서는 짚어내지 못하는 것 같다고 폴리티코는 전했다. 일부 민주당원들은 바이든이 너무 늙었다는 말까지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민주당의 일부 의원들은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한 막대한 법안의 내용이 무엇인지 말할 수 있는 미국인들은 거의 없지만, 많은 미국인들은 민주당의 내분과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하지 못해 실패한 법안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고 있다”는 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백악관 보좌관들은 민주당의 불만과 바이든 대통령의 실패를 경시하면서, “대통령은 선거 캠페인 전략보다는 팬데믹과 세계경제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는 말을 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바이든의 보좌관들은 주변에 떠도는 최악의 여론조사를 일축하면서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이 “아직도 약 43%”라는 점을 강조했던 것으로도 전해지고 있다.

민주당 소속의 몬태나 주 상원의원인 존 테스터(Jon Tester)는 “우리는 여태까지 우리가 성취한 것에 대해 충분하게 이야기하지 않았다”는 말과함께, 바이든 대통령이 이룩해 온 정치업적과 민주당이 성취한 정치력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지 않았다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폴리티코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의 총선 캠페인을 주도하고 있는 젠 오말리 딜론(Jen O’Malley Dillon)은 현재 백악관에서 정치적 결정의 주요 통로 역할을 하고 있지만, 그녀와 접촉했던 많은 민주당 측 사람들은 그녀를 통해 전달되는 바이든 대통령의 응답이 너무 늦어지는 병목현상에 대해 강하게 불평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주당의 다양한 캠페인 운영에 있어서 민주당 의원들은 모금행사 개최에 대한 약속을 거의 받지 못한 상태에서, 이에 정통한 소식통들은 2021년 그들이 원하는 만큼의 모금행사를 많이 개최하지 못했다는 불만 또한 하고 있으며, 바이든 대통령의 중요한 우선순위에서 자신들이 배제되고 있는듯한 느낌을 받고 있다는 생각까지 하고 있는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