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 2024
Home » 무료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방법

무료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방법

0
FDA, 코로나바이러스 가정용 검사 키트 승인

COVID-19 Test Kit

토요일부터 많은 미국인들이 보험을 통해 집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약국, 소매점 및 온라인 판매업체로부터 코로나19 키트를 구입한 후 보험사로부터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미 전역에서 코로나19 테스트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려는 바이든 행정부의 시도로, 다음 주 수요일부터는 무료 가정용 코로나19 테스트 키트가 배포될 예정에 있다.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무료로 구입하는 방법

민간 보험에 가입한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온라인 매장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재택용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시 소요된 비용에 대해서는 해당 보험사에 청구서를 제출하여 환급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테스트 키트 구입후의 영수증을 잘 보관해야 한다. 코로나19 테스트 키트 구입시에는 코페이나 공제액 적용이 없다.

각 보험사는 고객들이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매장이나 약국과 온라인 소매업체에 대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으며, 고객들이 보험사가 설정해 놓은 네트워크 밖에서 테스트 키트를 구입할 시 각 보험사는 해당 테스트 키트를 구입하는 고객들에 대해 최대 12달러만 상환하면 된다.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구입할 때 의사 처방전은 필요하지 않다.

각 보험사의 고객들은 해당 보험사에 연락해 구입한 코로나19 테스트 키트에 대해 직접 보상이 가능한지 또는 클레임을 제출해야 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조금은 번거로운 코로나19 테스트 키트 구입과정에 “그냥 내 돈 주고 사고 말지”라는 사람들 또한 많을 것 같지만, 한 달 동안 구입할 수 있는 코로나19 테스트 키트의 갯수를 따져본다면 생각이 달라진다.

각 보험사는 보험에 가입한 개인에게 매달 최대 8개의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구입할 수 있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예를 들어, 4인 가족은 매달 32개의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살 수 있으며, 해당 키트들을 구입하면서 소요된 비용을 각 보험사로부터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코로나19 테스트 키트 구입은 1월 15일 부터 구입한 사람들에 한해서만 보험사로부터 환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연방정부로 부터의 코로나19 테스트 키트 구입 방법

각 소매업체들은 코로나19 테스트 키트의 물량 제한으로 고객 한 명당 구입할 수 있는 양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 전역의 많은 곳에서는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구입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러한 이유로 인해 바이든 행정부는 가정용 무료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배포할 계획을 세웠고, 그에따라 바이든 대통령은 목요일 10억 명분의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늘릴 것이라고 발표했다.

연방정부로부터 무료로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구입하려면 1월 19일부터 개설될 새로운 웹사이트인 covidtests.gov에서 해당 키트를 주문할 수 있으며, 해당 웹사이트에서 주문한 후 7~12일 이내에 배송될 것으로 예상된다. 첫 구입시 가구당 4개의 키트로 구입이 제한된다. 백악관은 또한 온라에서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구입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핫라인 개설 또한 염두해 두고있다.

정부 보험혜택과 무보험자의 코로나19 테스트 키트 구입방법

  • 메디케어(Medicare) – 메디케어 가입자들은 PCP나 담당 의료 전문가가 주문할 경우 실험실(Lab)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Medicare Advantage) 플랜 등록자들은 해당 보험사에 가정용 코로나19 테스트 키트 구입비용 환불 계획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 메디케이드(Medicaid) – 메디케이드와 CHIP으로 알려진 아동건강보험 프로그램에 가입된 가구들은 가정용 코로나19 테스트 키트 구입시 해당 비용에 대한 환불이 지급되지만, 메디케이드 가입자들은 특정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주 정부 기관에 문의할 필요가 있다.
  • 무보험자들은 속해있는 각 지역보건소에서 무료로 가정용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연방 프로그램이 제공될 경우 이를 통해 검사를 요청할 수 있다. 미 보건복지부(HHS)는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지역사회에 무료로 배포할 수 있도록 지역보건센터와 메디케어 인증 보건소에 최대 5천만개의 가정용 무료 테스트 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10,000개 이상의 약국에 코로나19 무료 검사장소를 설치했다. 무보험자 검사에 대한 추가정보는 hhs.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