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6, 2022

겨울철 스키여행에 적합한 애스펀(Aspen)

겨울철 스키여행에 적합한 애스펀(Aspen)

2017 World Cup Ski Run in Aspen - Wikipedia

겨울철 스키여행에 적합한 지역으로 애스펀(Aspen)과 비교할 만한 목적지는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애스펀은 겨울 경치가 무척 아름답고, 특히 그 곳 로키산맥 지역에 있는 산악 마을은 그림 같은 풍경을 제공한다. 물론 애스펀은 스키를 즐기려는 여행객들을 위한 장소이며, 이 곳에는 미국에서 손 꼽히는 4개의 주요한 스키장들이 있다.

그러나 작은 마을인 애스펀에서는 스키 타는 것 외에도 고급 쇼핑, 박물관 및 갤러리 방문과 여러가지 축제들을 즐길 수 있으며, 리틀 넬(Little Nell)과 바이스로이 스노우매스(Viceroy Snowmass)와 같은 고급 리조트에서 호화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지만, 비교적 높은 비용을 감수할 용기 또한 필요하다. 이곳에 있는 리조트들은 부유하고 유명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애스펀에서 건너뛸 수 없는 또 하나의 명소는 마룬 벨스(Maroon Bells)로, 이 곳에는 모두 14개의 봉우리들이 있으며, 그 중 마룬 봉우리(Maroon Peak)와 북쪽 마룬 봉우리(North Maroon Peak)는 각각 4,273미터(14,019피트)와 4,317미터(14,163피트)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으며, 콜로라도 주에서 마룬 봉우리는 27번째 높이와 북쪽 마룬 봉우리는 50번째 높이를 기록하고 있다.

애스펀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

애스펀은 산악 지역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스키장소로 유명한 지역이며, 이 곳에는 4개의 유명한 스키리조트인 애스펀 마운틴(Aspen Mountain), 애스펀 하이랜즈(Aspen Highlands), 버터밀크(Buttermilk)와 스노우매스(Snowmass)가 있으며 그 곳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다. 스키를 타는 것 외에도 마룬 벨에서 봉우리들의 장관과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스파에서 마사지를 받거나 글렌우드 스프링스(Glenwood Springs)의 천연온천에 몸을 담그면서 피로를 풀 수 있다.

  • 마룬 벨스(Maroon Bells): 14,000피트가 넘는 쌍둥이 봉우리와 많은 봉우리들이 있는 이 곳은 그야마로 숨막히는 경관을 자랑한다. 이 곳 주변에는 많은 산책로와 캠프장이 있으며, 관광객들이 사진을 제일 많이 찍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 인디펜던스 패스(Independence Pass): 애스펀에서 차를 렌트해야 하는 이유가 딱 하나 있다면 인디펜던스 패스 고속도로의 20마일 구간을 운전해야 되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해당 고속도로는 북미에서 가장 고도가 높은 도로 중 하나이며 해발 12,095피트로, 우뚝 솟은 절벽과 울창한 숲, 구불구불한 길과 함께 엄청나게 아름답고 장대한 경관을 자랑한다. 그러나 구불구불한 도로의 험난한 특성 때문에 운전자들은 운전하는데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스노우매스(Snowmass): 3,332에이커의 면적으로 구성된 이 거대한 복합단지는 150마일의 산책로와 리프트, 다양한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는 마을형태의 장소이다. 이 곳의 스키코스는 중급 스키어들을 위한 장소이지만 고급 스키어들을 위한 스키코스 또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이 곳은 또한 스노보더들을 위한 미국 최고의 스노보드 학교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애스펀 하이랜즈(Aspen Highlands): 스키코스 지역으로 이 곳은 절반 이상이 가파른 내리막길로 이루어져 있으며, 노련한 스키어들을 위한 코스로 붐비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식사는 마룬 벨의 숨막히는 전경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나인 알핀 비스트로(Cloud Nine Alpine Bistro) 식당에서 할 것을 강력 추천한다.
  • 애스펀 마운틴(Aspen Mountain): 이 곳 역시 스키코스 지역으로 초보 스키어들은 주의해야 할 장소이며, 이 곳은 초보 시키어를 위한 장소는 아니다. 대부분의 지형이 험난하기 때문에 중급에서 숙련된 스키어를 위한 장소이다.
  • 버터밀크(Buttermilk): 21마일 가량의 산책로가 있는 버터밀크는 처음 스키를 타는 초보자나 아이들에게 스키를 가르칠 수 있는 완벽한 장소로 손 꼽히고 있다. 스키를 배우거나 스노보드를 타는 강습에도 등록할 수 있다. 최근 이 곳을 방문한 여행자들이 남긴 평에 의하면 스키나 스노보드 강사들은 친절하고 초보자들이 스키나 스노보드를 배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 글렌우드 온천(Glenwood Springs): 낚시, 급류래프팅,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이 곳에서는 복잡한 동굴 탐험과 스키를 탄 다음 피로를 풀기위해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이 곳 온천장에는 시어도어 루스벨트 대통령과 악명높은 알 카포네와 같은 유명한 고객들이 방문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요금은 계절에 따라 $15에서 $22 사이로, 비용절감을 위해 수건을 미리 지참하는 것을 잊지말아야 한다. 사람들이 붐비는 것을 피하고 싶다면 저녁에 방문할 것을 권한다.
  • 실버퀸 곤돌라(Silver Queen Gondola): 애스펀 산의 11,000피트 높이 정상까지 2.5마일을 이동한다. 정상에 오르면 하이킹, 식사, 라이브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일광욕 데크와 간이식당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이 곳의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티켓가격은 비교적 비싼 편이지만 환상적인 전망때문에 가격이 상쇄될 수 있으며, 티켓을 미리 구매할 경우 조금 싼 값에 살 수도 있다.
  • 애스펀 양조회사(Aspen Brewing Company): 2008년 설립된 맥주 양조장으로 여름과 겨울 대부분의 주말 밤 라이브 음악을 제공하고 있으며, 여행객들은 이 곳의 직원들이 매우 친절하고 유쾌하다는 칭찬을 남겼다.
  • 휠러 오페라 하우스(Wheeler Opera House): 1800년대 후반에 지어졌으며, 빅토리아 시대 건축물의 아름다운 장식과 함께, 콘서트와 영화, 연극에 이르기까지 정기적인 행사가 개최된다. 관람시간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 존 덴버 보호구역(John Denver Sanctuary): 무료, 공원, 기념관, 관람시간 1시간 안팎

애스펀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애스펀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2월에서 2월로, 이때 가장 많은 방문객들이 이 곳을 방문하기 때문에 모든 가격이 비쌀 수 있으며, 이 곳을 방문하기 몇 달 전에 미리 계획을 세워놓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성수기는 6월과 8월 사이로, 이 때 기온은 화씨 70도 안팎으로 하이킹을 하기에 좋은 날씨이다. 비용을 절감하고 싶다면 봄이나 가을에 방문할 것을 추전하며, 몇 주 전에 호텔이 문을 열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12월~2월

12월 부터 2월까지는 성수기로 거의 200인치의 강설량과 쌀쌀한 날씨(평균고온 화씨 30도 중반)를 기꺼이 감수하는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의 장소이다. 그러나 성수기인 만큼 호텔가격을 비롯해 모든것이 가장 비싼 시기이기도 하다. 1월 초나 2월 말에 이 곳을 방문할 경우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함께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리프트와 스키 장비 대여를 미리 예약하고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숙박 및 스키 패키지를 선택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12월 부터 2월 사이 이 곳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최소 미리 3개월에서 1년전에 숙박시설을 예약할 필요가 있다.

12월~2월 행사들

3월~5월

이 시기에는 기온이 화씨 20도에서 60도 사이를 오르내리며, 일반적으로 일년 중 3월과 4월 두 달 동안은 애스펀에서 가장 비가 많이 내리는 달이다. 그리고 성수기가 지난 후에는 많은 숙박업소들이 문을 닫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호텔과 숙박업소 찾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다.

3월~5월 행사들

6월~8월

여름의 날씨는 최고 화씨 70도 중반 이상으로 높아지며, 이 시기의 여행객들은 하이킹, 자전거, 골프같은 활동을 한다. 또한 이 시기에는 수많은 요리 및 문화축제로 가득하다. 숙박업소는 몇 달 전에 미리 예약할 필요가 있다.

6월~8월 행사들

9월-11월

이 기간은 비수기로 일부 호텔들은 문을 닫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몇 달 전에 호텔을 예약할 필요가 있다. 비수기에는 아파트 임대 또한 고려해 볼 수 있다. 한편, 화씨 40도에서 60도의 약간 춥고 선선한 날씨이기 때문에 산악 하이킹과 산책을 즐길 수 있다.

9월~11월 행사들

애스펀 여행을 위한 운송수단

애스펀을 여행하는 가장 좋은 운송수단은 도보나 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제한된 주차 공간과 겨울철 운전의 어려움으로 많은 제약이 따르기 때문에 도보로 애스펀 지역의 마을을 탐사해 볼 것을 추천한다. 스키지역에서 산 정상을 오가는 것과 관련하여 로링포크 운송국(Roaring Fork Transportation Authority, RFTA)에서는 주요 스키 지역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운송서비스를 제공한다.

RFTA는 또한 애스펀-핏킨 카운티 공항(Aspen-Pitkin County Airport, ASE)에서 애스펀 중심부까지 무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공항에서 스노우매스(Snowmass)까지의 서비스 비용은 몇 달러가 부과되며, 덴버국제공항(Denver International Airport, DEN)이나 이글카운티 지역공항(Eagle County Regional Airport, EGE)에서 애스펀 까지는 콜로라도 마운틴 익스프레스(Colorado Mountain Express)에서 서비스를 제공된다. 차를 렌트할 경우 덴버나 아스펜-핏킨 카운티 공항에서 빌릴 수 있다.

도보

도보로 애스펀을 탐험할 때 필요한 것은 편안한 신발이나 스노우 부츠로, 약 3.5평방마일에 달하는 작은 산간마을은 도보로 쉽게 둘러볼 수 있다.

버스

로링포크교통국(Roaring Fork Transportation Authority)은 저렴하고 안전한 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스펀에서 인근 스키장과 인근 마을로 가는 버스가 약 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스노우매스(Snowmass)를 오갈때의 버스요금은 무료이지만 글렌우드 온천(Glenwood Springs)과 같은 마을로 갈 경우 소정의 요금을 내야 한다. 편도요금은 목적지에 따라 $1에서 10정도 소요된다.

로링포크 교통국( Roaring Fork Transportation Authority)

자동차

애스펀에서는 웬만하면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스키장과 주변마을을 오갈 수 있다. 그래도 자동차로 애스펀을 여행할 계획을 세우고 싶다면 겨울철에는 운전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과 사시사철 주차공간이 매우 제한돼 있다는 사실을 감수해야 한다.

택시

애스펀과 로링 포크 밸리(Roaring Fork Valley) 전역에서 택시를 쉽게 이용할 수 있지만, 버스를 이용할 경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콜로라도 마운틴 익스프레스(Colorado Mountain Express)와 하이 마운틴 택시(High Mountain Taxi) 모두 공항을 오가는 운송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 마운틴 택시는 또한 다운타운과 스키장까지의 교통편을 제공한다.

사진을 더 자세하게 보시려면 아래의 사진들 중 하나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