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 2022

암호화폐와 관련된 디지털 아트사업으로 대중의 관심을 받고있는 멜라니아 트럼프

멜라니아 트럼프, “사망자 애도 하지만, 의사당 폭동에 대한 책임 은 없어”

Melania Trump - Wikipedia

이전 영부인 이었던 멜라니아 트럼프(Melania Trump)는 크리스마스 전 블록체인에 저장된 고유의 암호로 이루어진 사진과 영상, 그리고 오디오 및 기타 디지털 파일과 관계된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 NFT)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아트 프로젝트를 발표하면서 원하는 사람들은 해당 디지털 아트를 대체불가능토큰 형태로 구입할 수 있다고 데일리 메일등이 보도했다.

대체불가능토큰(NFT)은 블록체인에 저장된 고유의 암호로서 상호 교환될 수 없으며, 대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복사본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여러가지 형태의 디지털 파일들을 나타내는데 사용된다. 전 영부인이 블록체인 관련사업에 뛰어든다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지만, 멜라니아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와 웹사이트를 통해 “예술에 대한 나의 열정은 새로운 NFT 세계로 나를 이끌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녀는 “이제 그 노력의 결과를 발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나의 Be Best 이니셔티브를 통해 아이들에 대한 나의 지속적인 헌신을 지원할 것이다”고 말하면서, 그녀는 이후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17번이나 이와 관련된 글을 올렸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프랑스 예술가인 마크 앙투안 쿨롱(Marc-Antoine Coulon)이 그린 “멜라니아의 비젼(Melania’s Vision)”이라는 그녀의 NFT는 시장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약 $175에 암호화폐 솔라나(Solana)를 이용해 12월 31일까지 구입할 수 있다. 최근 NFT 시장에 뛰어든 패리스 힐튼, 숀 멘데스, 톰 브래디, 케이트 모스, 그라임스등 많은 유명인사들 중 한 명인 멜라니아는 NFT 사업에서 상대적으로 고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높다.

멜라니아 트럼프의 웹사이트인 MelaniaTrump.com에 따르면 “두 번째 NFT 작품은 다음 달에 제공될 예정이며, 시연은 1월 4일로 예정돼 있고, 시행 날짜는 1월 11일”로 밝히고 있다. 멜라니아의 대변인 격인 스테파니 그리샴(Stephanie Grisham)은 “멜라니아의 활동은 트럼프 대통령과는 전혀 무관하며, 철저하게 독립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암호화폐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화폐는 달러만이 유일하다”는 입장을 견지했었지만, 멜라니아가 블록체인의 NFT 사업에 뛰어들자 “암호화폐에 대한 신선한 확신을 갖게되었다”고 그 입장을 번복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