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 2022

일론 머스크, 테슬라 주식관련 약 110억 달러의 세금 납부해야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주식 매각을 시도하려는 진짜 이유

Elon Musk - Wikipedia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테슬라 주식거래로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여러 언론에 의해 보도되고 있는 가운데, 그는 역사상 가장 많은 세금을 내야할 상황에 처해져 있는 것으로도 보도되고 있다. 머스크는 160만 주의 테슬라 주식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는 옵션을 행사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해당 주식에 대한 세금충당을 위해 그 주식들 중 934,090주를 10억 달러에 매각한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주식거래로 그는 오는 8월에 만료예정인 그의 테슬라 보유주식 2,290만 주식옵션에 대한 행사를 완료했으며, 그는 그와 관계된 세금요건을 충당하기 위해 그가 옵션으로 취득한 주식들 중 1,030만개의 주식을 매각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머스크는 2012년 테슬라 CEO로 일하는 댓가로 주식 패키지 옵션을 제안 받았고, 그가 옵션으로 받았던 테슬라 주식은 이후 몇 년간에 걸쳐 크게 오르면서 목표치 달성은 물론 그에게 큰 이익을 가져다 주었으며, 그는 해당 주식에 대한 옵션을 행사하기 시작했던 지난 11월까지 그가 받았던 해당 주식 패키지에 대한 세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었다.

그러나 이제 그는 주식옵션을 통해 자신이 소유하게 될 주식에 대한 40.8%의 연방 최고세율이 적용되면서 그는 107억 달러라는 어마어마한 연방세금을 내야할 처지에 직면하게 된 것이다. 머스크는 그의 주식옵션 행사를 2022년까지 보류할 수 있었지만, 바이든 행정부와 민주당 하원이 Build Back Better 법안을 통과시킬 경우 8% 정도 더 높은 세금을 내야되기 때문에 주식옵션을 행사하게 되었다.

사실, 그 법안은 현재 미 의회에서 통과될 가능성이 점차 낮아지고 있지만, 머스크가 내년까지 자신의 주식옵션 행사를 미룰 경우 더 많은 세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압박은 여전히 그에게 부담으로 다가왔다. 11월 초 머스크는 테슬라 주식 540만 주를 매각했으며, 그는 올해 총 1,570만 주식을 매각하면서 테슬라 주식이 약간 하락하도록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그러나 테슬라 주식가격은 지난 주 다시 상승했으며, 화요일 종가까지 올해 들어 5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머스크는 화요일 추가로 매각한 주식을 포함하여 자신의 주식매각에 대한 트위터 설문조사를 실시할 당시 보유하고 있던 전체주식의 9.2%를 매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