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 2022

오미크론이 심각한 질병 일으키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이 걱정하는 이유

오미크론이 심각한 질병 일으키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이 걱정하는 이유

all-free-download.com

오미크론이 빠르게 퍼진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초기 연구결과에 따르면 화이자 백신의 2회분을 완전 접종한 사람들은 오미크론 변종으로 인해 심각한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발표했으며, 오미크론 감염으로부터 33% 예방과 병원 입원이 포함된 심각한 질병 예방에는 70%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그러나, 해당 연구원들은 부스터 백신의 추가 접종 효과에 대해서는 조사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보건 전문가들은 오미크론 변이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코로나19 백신을 전혀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은 오미크론 감염에 가장 취약한 상태로 남아 있다고 밝혔다. 로스엔젤레스 내과 전문의인 호헤 로드리구에즈 박사(Dr. Jorge Rodriguez)는 “이 바이러스는 결국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을 찾아갈 것이며, 그것은 만약의 문제가 아니라 시간 문제”라고 말했다.

전 세계의 일부 보건 전문가들은 “인류가 오미크론 변종에 대해 아직 배우고 있는 상황에서 오미크론이 광범위한 범위에서 더 가벼운 질병을 유발하는지의 여부를 확실히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경고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사무총장은 “오미크론은 전염성이 강하고, 아직까지 심각한 질병을 유발하지 않는것으로 알려졌지만, 각국 의료시스템을 다시 한 번 압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미크론은 연말 휴가 기간동안 코로나19 감염자들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많은 병원에 코로나19 감염 환자들의 입원이 이미 급증하고 있는 미국의 일부 지역에 재앙을 불러올 수도 있다. 더욱이 오미크론 변종은 지난 11월이 돼서야 발견되었고, 현재 파악하는 중에 있기 때문에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현재로서는 불분명하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