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6, 2022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개봉 첫 날 박스오피스 신기록 달성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개봉 첫 날 박스오피스 신기록 달성

marvel.com

마블 시리즈의 최신작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Spider-Man: No Way Home)]이 1억 2150만 달러의 흥행수입을 올리며 금요일 미국내 박스오피스에서 엄청난 개봉일을 기록했다고 소니 스튜디오의 발표를 뉴용타임스와 NBC 뉴스가 보도했다. 이는 박스오피스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개봉당일 기록이며, 12월달에 개봉된 영화로는 가장높은 개봉당일 기록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단 하루 만에 이 영화는 팬데믹 기간 동안의 모든 영화들 중 가장 높은 오프닝 수익을 올린 것으로 기록됐다. 소니는 당초 이 영화의 개봉일 예상금액을 1억 3000만 달러로 책정했다고 밝히면서, 결국 그 수치에 거의 근접했으며, 이번 주말 미국내에서 2억 4,200만 달러를 벌어들일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내 비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만약 소니가 말한대로 주말수익이 그렇게 될 경우, “노 웨이 홈”은 2015년 개봉작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Star Wars: The Force Awakens)”의 2억 4,700만 달러의 뒤를 잇게 된다. 거의 2년동안 이어지고 있는 팬데믹 기간동안에 영화가 개봉됐다는 점을 고려할 때 “노 웨이 홈”의 예상수익은 괄목할 만한 것이며, 오미크론이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서 팬데믹 이전의 박스오피스를 기록했다는데 그 의미가 부여될 수 있다.

2020년의 영화산업은 그야말로 박스오피스 역사상 최악의 한 해였다. 올해는 “조용한 장소(A Quiet Place), Part II”와 “F9: 빠른 사거(Fast Saga)”, “상치와 10개 반지의 전설(Shang-Chi and the Legend of the Ten Rings)”등과 같은 히트작이 있었지만, “노 웨이 홈”에 비할바는 못된다. 극장의 관객유치가 어려운 시기에 스파이더맨의 흥행소식은 극장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