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6, 2022

줌(Zoom) 통해 해고 통고 받은 Better.com의 900명 직원들, “황당한 기분”

줌(Zoom) 통해 해고 통고 받은 Better.com의 900명 직원들, “황당한 기분”

Pexels

온라인 모기지 회사인 Better.com의 900명 직원들이 줌(Zoom) 통해 해고통보를 받았다고 더 가디언과 뉴욕포스트등이 전했다. 더 가디언이 보도한 바에 의하면 줌을 통해 900명의 직원들에게 해고를 통보한 Better.com의 CEO는 해고방식에 대한 문제가 언론들에 의해 제기되자 “사과했다”고 밝히면서, Better.com의 직원들은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해고에 대한 여러가지 소리를 내고 있는 이전 직원들은 줌을 통해 전해지는 짧은 해고통보에 어리둥절 하다는 반응을 보이면서 해고당한 한 명의 전 직원은 “상사의 폭언에는 어느정도 적응이 됐지만, 줌을 통한 해고통보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줌을 통해 해고를 통보받은 직원들 중 일부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동료들과 연락을 취해 자세한 상황을 파악하면서 회사 인사과의 웹사이트에 액세스 하려고 했지만 이미 접근이 차단됐다고 말하면서, 몇 시간 후 이메일로 보다 구체적인 해고 통보가 왔다고 덧붙였다.

몇 분 만에 전체직원의 약 9%에 해당하는 900명의 직원들을 해고한 Better.com의 가치는 69억 달러로 이른바 유니콘 지위를 얻었으며, 링크드인(LinkedIn)이 선정한 2020년과 2021년 최고의 스타트업에서 1위를 차지했다. 소프트뱅크가 최대 투자처인 이 회사는 지난 5월 특수목적 인수회사(SPAC)를 통해 상장한다고 발표했다.

모기지 관련 사업은 주택융자 이자율이 사상 최저치로 떨어지게 되면서 팬데믹 기간동안 활력을 얻었지만, 이자율이 상승할 것이라는 분위기로 그 상승세는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팬데믹 첫 해에 꾸준히 하락하기 시작한 모기지 이자율은 2021년 초 사상 최저수준에 도달한 후, 30년 모기지 이자율은 현재 2.65%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모기지 은행협회(Mortgage Bankers Association)가 발표한 바에 의하면 30년 고정금리 모기지는 2021년 남은기간 동안 3.1%로 끝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2022년 말까지 모기지 금리는 4.0%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