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8, 2022

코로나19 변종인 델타와 오미크론 증상의 차이점

코로나19 변종인 델타와 오미크론 증상의 차이점

all-free-download.com

과학자들과 보건 전문가들은 새로운 코로나19 변종인 오미크론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으며, 오미크론 감염 환자들을 접했던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일부 의사들은 오미크론 감염 환자들이 델타 변이 감염 환자들과 다른 증상을 보였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오미크론 변종이 기존 치료제 및 백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정확하게 알수 있는 데 몇 주가 걸릴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오미크론 변종의 출현은 미국이 여행제한을 시작하게 했고, 전 세계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재감염 위험 증가로 인한 우려와 함께 오미크론에 대한 여러가지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렇다면 오미크론 변종과 델타 변이의 증상은 무엇이 다를까? NBC 시카고는 오미크론 변이와 델타 변이에 감염됐을 때의 증상을 다음과 같이 보고하고 있다.

오미크론 증상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의사들 보고에 의하면 오미크론에 감염된 사람들은 지극히 경미한 증상을 보였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남아프리카에서 발생한 환자들 연령대의 대부분은 20대와 30대가 주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

그러나 남아프리카의 의사들은 노인들이 감염될 경우 심각한 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오미크론 환자들의 81%는 마른 기침, 발열, 식은땀, 몸살등 독감과 유사한 반응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환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오미크론 환자들에게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들에게서 젼형적으로 나타나는 미각이나 후각 상실이 없었던 것으로 보고되었다.

델타 변이 증상

델타 변이에 감염됐을 경우의 증상은 기존의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인 알파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지만, 감기와 더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델타 변종에 감염될 경우 두통, 인후통, 콧물 및 발열이 일반적인 것으로 보고되었다. 영국 보건당국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의 90% 이상이 델타 변종 사례라고 밝혔다.

델타 변이는 기존의 알파 변이보다 전염성이 50%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델타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 보고된 수치보다 훨씬 더 많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문가들은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 능력에 있어서 델타 변이와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는 데이터가 아직 없기 때문에 오미크론의 전염능력을 정확하게 알 수 없다고 말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