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모더나 백신 오미크론에 반응하지 않을 수 있다는 발표로 주식과 유가 하락

모더나 백신 오미크론에 반응하지 않을 수 있다는 발표로 주식과 유가 하락

0
모더나 백신 오미크론에 반응하지 않을 수 있다는 발표로 주식과 유가 하락

위키피디아

월요일 글로벌 주식과 유가는 오미크론(Omicron) 코로나바이러스 변종 출현으로 촉발된 대량 매도세가 잠시 멈춰진 후 다시 하락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과 블룸버그 통신등이 보도했다. 아시아 태평양을 비롯한 유럽 주식은 하락했고, 더 많은 국가에서 오미크론 변종사례가 보고되고 여행제한이 부과됨에 따라 다우선물은 1%, 유가는 약 2%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의 코스피(KOSPI) 역시 2.4% 하락했고 일본의 니케이225(N225)는 1.6% 하락했으며, 홍콩 항셍지수(HSI)는 1.6%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대형 공장들은 회복 조짐세를 보임에 따라 상하이종합지수(SHCOMP)는 보합세를 나타냈고, 화요일 비교적 순탄하게 출발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유럽 ​​지수는 약 1% 하락하며 마감했다.

미국의 주식시장은 오미크론 발표가 나간 지난 주말 매도세로 이어지다가 월요일 반등하기 시작했지만, 화요일 다시 떨어지면서, 다우(INDU) 선물은 1% 하락했고 S&P 500(SPX) 선물은 ​​0.8% 하락했으며, 나스닥(COMP) 선물은 ​​0.4%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화요일 “오미크론이 미국의 경제회복을 위협한다”고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각 국의 여행조치 제한으로 항공기 이용 승객들이 줄어들 것이라는 예측하에 유가도 금요일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벤치마크 브렌트유와 미국 벤치마크 서부 텍사스산 원유는 모두 약 2% 하락한 후 배럴당 각각 $72과 $69 미만으로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이 모더나 백신이 오미크론에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모더나 CEO의 경고로 월가 분위기는 더욱 가라앉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모더나 CEO인 스테판 방셀(Stéphane Bancel)은 “많은 전문가들과 대화를 나누어 본 결과, 상황이 녹록치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선 오미크론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며 우리는 그 데이터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고 말했다.

전 세계의 제약회사들은 오미크론 변종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오미크론이 기존의 백신을 무산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계속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안다(Oanda)의 아시아 태평양 시장 분석가인 제프리 홀리(Jeffrey Halley)는 “전 세계는 현재 오미크론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보니 대처하는데 한계를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