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8, 2022

트위터 주식, 잭 도시 CEO가 사임 발표한 후 급상승

트위터 주식, 잭 도시 CEO가 사임 발표한 후 급상승

Jack Dorsey - Wikipedia

트위터의 최고경영자(CEO)인 잭 도시(Jack Dorsey, 45)가 사임을 발표하자 트위터 주식이 급상승했다고 CNBC와 블룸버그 통신등이 보도했다. 그는 현재 트위터와 디지털 결제 회사인 스퀘워(Square)의 CEO를 겸하고 있으며, 그가 트위터의 최고경영자 자리에서 물러나는 이유와 그 대신에 누가 트위터의 CEO를 맡게 될 것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트위터는 2023년 말까지 3억1500만 명의 사용자들을 확보한다는 계획을 올해 초 수립했으며, 연간 수익을 최소 2배로 늘린다는 목표를 설정한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차기 트위터를 맡을 최고경영자는 이러한 트위터의 계획을 실행해야할 부담을 안고 시작하게 되는 것이다.

도시(Dorsey)는 트위터의 최대 투자 자문회사인 엘리엇 메니지먼트(Elliott Management)와 작년부터 갈등관계를 빚어오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엘리엇 메니지먼트 투자회사는 도시가 “두 회사의 CEO를 동시에 맡고 있는것은 적절치 않다”고 주장하면서 그가 두 회사중 하나의 CEO만 맡을것을 요구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4명의 공동 창업자와 함께 2006년도에 트위터를 설립한 잭 도시는 2008년까지 트위터의 CEO로 재직하다가 밀려나게 되었고, 2015년 딕 코스톨로(Dick Costolo) 당시 CEO가 사임하게 되자 트위터의 최고경영자 자리에 다시 복귀하게 되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