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6, 2022

새로운 코로나19 변종의 백신기능 무산 가능성, 전 세계인들 공포심 유발

캘리포니아 카운티에서 발견된 영국변종과 또 다른 COVID-19 변종

Adobe

B.1.1.529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새로운 코로나19 변종은 남아프리카, 보츠와나, 벨기에, 이스라엘 및 홍콩에서 발견됐다고 미국의 주요 언론들을 포함하여 전 세계 언론들은 보도하고 있다. 새로운 코로나19의 공격적인 돌연변이가 발견된 후 유럽연합 및 여러 국가들은 아프리카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차단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까지 새로운 코로나19 변종이 확인된 사례는 수십 건에 불과하지만 이 변종의 출현소식이 전해지자 이미 전 세계는 공포감에 휩싸이고 있으며, 세계 금용시장은 급격하게 요동치고 있다. 새로운 코로나19 변종은 남아프리카 일부 지역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비정상적으로 많은 수의 돌연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 사이에서 더 쉽게 전염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백신의 면역기능까지 무산시킬 수 있다고 과학자들은 우려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오엔테크(BioNTech)의 과학자들은 이미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변이체가 백신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시작했으며 그 결과는 앞으로 몇 주 내에 나올것이라고 밝혔다. 바이오엔테크 측은 B.1.1.529로 알려진 이 변종이 전 세계적으로 퍼질경우 기존 백신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한지에 대해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보건기구(WHO) 역시 새로운 코로나19 변종을 더 많이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해당 변종의 바이러스가 더 많이 순환될수록 더 많은 코로나바이러스의 변이체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WHO의 기술 책임자인 마리아 반 커코브(Maria Van Kerkhove)는 “더 많은 변이발생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먼저 사람들간의 전염을 차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2 thoughts on “새로운 코로나19 변종의 백신기능 무산 가능성, 전 세계인들 공포심 유발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