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 2021

공화당의 모든 길은 이제 도널드 트럼프로 통한다

수정헌법 25조에 대한 트럼프의 경고

Trump Speech at Texas Alamo

글로리아 보거(Gloria Borger) CNN 수석 정치 분석가는 이제 공화당은 완전히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평론과 함께 공화당은 보수의 가치를 유지하는 것은 고사하고 민주주의의 기본 틀을 유지하는 것 조차 힘들어지고 있는 중이라고 비판했다.

단적인 예로 완고한 보수주의 전 부통령의 딸이자 공화당 하원의원인 리즈 체니(Liz Cheney)가 와이오밍 주의 공화당에서 제명당한 것과, 진보 인사인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즈(Alexandria Ocasio-Cortez) 의원을 살해하는 모습이 담긴 기괴한 애니메이션 영상을 트위터에 올린 공화당의 폴 고사(Paul Gosar) 하원의원이 공화당 하원중진회의에서 아무런 제제도 받지 않았던 것을 들 수 있다.

수요일 민주당 측은 그를 일제히 비난하면서 그가 하원에서 맡고있는 두 개의 위원회직에서 그를 제거하기로 결정했을 때, 단 두 명의 공화당 의원만이 그것에 동의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위원회직에서 그를 제거한다는 것과 관련된 최종투표는 223-207으로 결정되었다.

그리고 미국 대중의 3분의 2가 원하고 있는 바이든 대통령의 인프라 법안에 투표한 13명의 하원 공화당 의원들에 대해 공화당 내에서는 현재 해당 의원들의 위원회 임무를 박탈하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리아 보거는 공화당내에서 트럼프의 입지는 거의 절대적이라고 말한다. 그녀는 공화당 내에서의 인사와 공천문제는 모두 트럼프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히면서, 공화당과 관계된 직책을 맡을 사람들은 그 능력이나 사람 됨 보다는 트럼프를 얼마만큼 좋아하는지와 트럼프에 대한 충성도에 따라 결정된다고 덧붙였다.

그 결과, 트럼프가 지지하는 두 명의 상원의원들 중 숀 파넬(Sean Parnell)이라는 인물은 별거중인 아내를 질식시킨 적이 있으며 자녀 중 한 명을 때려 가정폭력 혐의로 기소된 이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펜실베니아 주에서 유력한 당선후보에 올라와 있다. 그는 이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조지아 주에서는 트럼프의 친구인 허셜 워커(Herschel Walker)가 전처의 머리에 총을 겨누었다는 혐의를 받고 있으며, 그는 이 혐의에 대해 함구하고 있지만 부인하지는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트럼프의 지지자인 에릭 그레이튼스(Eric Greitens) 전 미주리 주지사는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으며, 그는 현재 공화당 상원의원 후보로 경쟁하고 있다. 그는 2018년 한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와 함께 그 여성을 협박한 혐의로 그 여성에게 고발당한 후 주지사직에서 사임하게 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트럼프는 현재 마러라고(Mar-a-Lago)에서 행복하게 공화당의 킹 역할을 자처하고 있으며 또 그렇게 공화당은 돌아가고 있다. 공화당의 잠정적 대선후보들은 트럼프에게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는 맥코넬의 사임을 끊임없이 주장하면서 “2020년 대선은 조작되었고, 1월 6일 의사당 폭동은 사실과 다르게 완전히 날조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