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 2021

화이자, FDA에게 모든 성인들의 코로나19 부스터 백신접종 허가 요청

CDC와 FDA, 존슨앤드존슨 백신 사용 일시중단 권고

Pexels

화이자는 코로나19 추가 부스터 백신접종의 긴급사용승인을 모든 성인으로 확대해 줄 것을 미 식품의약국(FDA)에게 요청했다고 뉴욕타임스와 CBS 뉴스등이 보도했다. 화이자 측은 부스터 백신접종 임상시험에 참가했던 10,000명 이상의 시험 대상자들이 보였던 백신효능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모든 성인들에게 부스터 백신접종을 확대해도 좋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지난 달 화이자는 “2차 백신접종을 마친 사람들은 3차 추가 백신을 접종한후 높은 수준으로 코로나19에 대한 면역력이 회복되었으며, 3차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95.6%의 효능을 보였다”고 밝혔다. FDA는 화이자의 부스터 백신 접종 대상자들을 65세 이상의 사람들과 기저질환자들 및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계층에 국한하면서 승인했다.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추가 부스터 접종과 관련하여 이미 광범위한 논의가 전문가들 사이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 FDA는 코로나19의 추가 부스터 접종을 논의하기 위해 다시 전문가패널을 소집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전체 미국인구의 거의 13%가 코로나19 추가 부스터 백신접종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58% 이상이 2차 백신접종을 받았지만 미국은 여전히 70,000명을 넘는 높은 수준의 새로운 일일 코로나19 감염사례가 보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