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 2024
Home » 에릭 아담스, 흑인으로는 두 번째 뉴욕 시장에 당선

에릭 아담스, 흑인으로는 두 번째 뉴욕 시장에 당선

0
에릭 아담스, 민주당의 뉴욕 시장 예비경선 승리

Eric Adams - Wikipedia

민주당 소속의 에릭 아담스(Eric Adams)가 공화당 소속의 커티스 슬리와(Curtis Sliwa) 후보를 꺾고 110대 뉴욕 시장으로 당선됐다고 뉴욕타임스와 NPR등이 보도했다. 뉴욕 경찰서장 출신인 아담스는 지금은 고인이 된 데이비드 딘킨스(David Dinkins)에 이어 뉴욕시 역사상 두 번째 흑인 시장으로 당선되었다.

아담스는 뉴욕 브루클린 출신으로 현재 이 지역 자치구 회장을 맡고 있으며, 뉴욕시의 범죄가 증가함에 따른 우려 속에서 뉴욕경찰(NYPD)을 더욱 강화하고 개혁하겠다는 공약으로 이번 여름 민주당 경선에서 승리했다.

이전에 뉴욕 주 의원으로도 일해본 적이 있는 아담스는 뉴욕시의 폭력범죄 증가 및 뉴욕 시 경찰의 공권력 남용 이 두 가지 우려 모두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뿐이라고 주장하면서 뉴욕 시장을 위한 민주당 경선에서 독보적인 후보로 두곽을 나타냈었다.

그는 또한 치안 유지에 대한 진보진영과 보수진영간의 잘못된 선택을 지적하면서, 우파 진영에서 주장하고 있는 법과 질서의 뻔한 수사학을 모두 거부하면서도, 경찰예산 삭감을 포함하여 그 예산을 다른 곳으로 돌려야 한다는 진보측 주장과 아무 대책도 없이 더 근본적인 경찰개혁이 필요하다는 진보 활동가들의 맹목적인 요구를 비난해 오고 있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