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 2021

NOAA, 북극광 미국 본토에서 못 볼 수 있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볼 수 있어

NOAA, 북극광 미국 본토에서 못 볼 수 있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볼 수 있어

Aurora Borealis - Wikipedia

이번 주말 북극광(Aurora borealis)을 한 번 보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미국인들은 구름이나 비로 인해 그 시야가 방해를 받게 되겠지만 일부 다른국가와 알래스카에서는 이번 할로윈 밤 환상적인 북극광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미 국립해양대기청(NOAA)은 밝혔다.

목요일 대규모 태양표면이 폭발하면서 캐나다와 알래스카 및 러시아의 일부 지역에서는 토요일부터 태양표면의 폭발 영향이 지구에 가시화되기 시작하면서 일요일 할로윈 때 북극광의 마지막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해양대기청의 전문가들은 예측했다.

태양 표면의 대규모 폭발은 강력한 지자기 폭풍을 일으켜 북극광이 미국과 유럽 일부 지역에 도달하게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금요일 알래스카 대학교 페어뱅크스 지구물리학 연구소(Alaska Fairbanks Geophysical Institute)는 날씨가 허락한다면 이번 주말 오리건 주 포틀랜드 에서부터 뉴욕까지 오로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그러나 미 해양대기청은 미 북부의 많은 지역에 안개가 끼거나 비가 오는 관계로 하늘이 흐려져 오로라를 볼 수 없다고 밝히면서, 일요일 현재 대부분의 미국 본토에서는 이번 주말 북극광을 볼 수 없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러나 행양대기청은 “캐나다 및 알래스카와 같은 고위도 지역에서는 오로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OAA에 따르면 북극광과 남반구 빛은 전자가 지구 대기의 상층부와 충돌하면서 생긴결과라고 밝히면서, 전자는 가속과정을 거치면서 에너지를 얻고, 가속된 전자는 지구의 자기장을 따라 극지방까지 이동하여 지구 상층부의 대기권에 있는 산소와 질소 원자 및 분자와 충돌하는 과정에서 빛의 형태로 에너지를 방출하면서 오로라와 같은 현상을 일으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태양표면 폭발로 미국과 유럽에서 볼 수 있는 오로라 북극광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