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페이스북, 회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

페이스북, 회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

Facebook

페이스북은 회사 서비스의 전체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랫폼이 아닌 인스타그램 및 왓츠앱과 같은 플랫폼 레벨로 전환시키면서 페이스북의 회사이름을 “메타(Meta)”로 바꿀것이라는 마크 저커버그의 목요일 발표를 로이터 통신과 CNBC등이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페이스북의 이름 변경은 플랫폼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콘텐츠 조정 실패 및 일부 사용자들의 정신건강에 미치는 부정적인 폭로를 포함하여 일련의 광고효과에 부정적 영향이 미쳐지고 있는 현재의 위기를 넘기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저커버그가 회사의 가상 및 증강현실 컨퍼런스인 페이스북 커넥트를 통해 발표한 이름 변경은 새로운 온라인 영역인 가상 및 증강 현실 기술을 결합하려는 노력을 의미하는 “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한 강조점과 일치한다.

저커버그는 목요일 “이 다음장을 시작할 때 우리의 정체성에 대해 많이 생각했다. 페이스북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SNS중 하나이며, 상징적인 소셜미디어 이지만 모든 것을 다 포괄할 수는 없다. 오늘날 우리는 소셜미디어 업체로 인식되고 있지만, 사실 우리는 사람을 연결하는 기술 회사이며, 그런 의미에서 메타버스는 우리가 처음 페이스북을 시작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다음의 개척지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한 친구가 콘서트에 참석하면서 자신의 홀로그램 이미지를 전송하거나, 멀리 떨어져 있는 동료들과 가상 회의에 참석하면서 대화를 나누고, 여러 친구들과 게임을 하는 등의 메타버스 미래비전을 강조한 일련의 컨셉 비디오를 페이스북은 선보였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