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기록적인 최고치에서 또 떨어진 비트코인

일론 머스크의 헤어진 커플 비유 트윗 후 비트콘 가격 또 하락

Pexels

불과 일주일 전 비트코인은 거의 $ 67,000의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었지만, 수요일에는 5% 이상 하락했으며 지난주 기록보다 12% 낮은 $59,000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과 뉴욕타임스등이 보도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코인마켓캪(CoinMarketCap)에 등록된 13,000개 이상의 암호화폐들 중 비트코인은 단연코 지배적인 통화라고 밝혔다.

현재 전체 암호화폐 시장은 2조 4700억 달러 규모로, 그 중 비트코인은 전체 시장의 거의 절반에 해당되는 1조 1천억 달러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더리움은 약 4,750억 달러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외 다른 모든 암호화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보다 훨씬 가치가 낮다.

특별히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의 등장으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의 지배력은 한동안 바뀌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프로셰어스 비트코인 스트레이티지(ProShares Bitcoin Strategy) ETF는 지난주 거래를 시작했으며, 그 바로 뒤에는 발키리 비트코인 스트레이티지(Valkyrie Bitcoin Strategy) ETF가 출시되었다. 프로셰어스 ETF는 이미 12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말이나 2022년 초에 개당 10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암호화폐 투자 컨소시엄의 판소라(Panxora) CEO는 “비트코인은 여전히 ​​매우 높은 변동성을 보이는 신흥 자산군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경고하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는 투기로 간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