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트럼프 SPAC, 지난 주 격렬한 거래 후 급락

트럼프 SPAC, 지난 주 격렬한 거래 후 급락

0
트럼프 SPAC, 지난 주 격렬한 거래 후 급락

Pexels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뉴미디어 회사와 합병을 계획하고 있는 셸 회사가 지난주 거래 폭증 이후 활력을 잃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등이 보도했다. 디지털월드 인수회사(Digital World Acquisition Corp)의 주가는 월요일 거의 11%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화요일 장전 거래에서는 보합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럼프가 수요일 특수목적인수법인(SPAC)을 통해 트럼프 미디어 테크노로지 그룹(Trump Media & Technology Group)을 상장한다는 거래를 발표한 후 디지털월드 인수회사의 지난주 주가는 1,657%까지 급등했다. 디지털월드 인수회사는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민간기업과의 합병 후 자금 공모를 위해 존재하는 페이퍼 컴퍼니(blank check company)로 알려져 있다.

트럼프가 지난주 공식적으로 발표한 후 이 회사의 주가는 상승세를 보이면서, 목요일 357% 상승했고 금요일에는 더 상승하여 175달러의 장중 최고점을 기록한 후 다소 하락했다. 이 회사의 주가는 한 주 동안 845%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 회사의 격렬한 초기거래가 끝나고 난 후 가까운 장래에 투자자들은 상당한 위험을 감수해야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