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 2021

테슬라, 공급망 문제와 칩 부족에도 기록적인 이윤 보고

테슬라, 공급망 문제와 칩 부족에도 기록적인 이윤 보고

Tesla Motor Show - Wikipedia

최근 몇 달 동안 자동차 산업을 괴롭히고 있는 컴퓨터 칩과 원자재 공급망 문제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월가의 예측을 훨씬 뛰어넘는 기록적인 수익을 보고했다고 CNBC와 월스트리트 저널등이 보도했다. 테슬라는 이전의 2분기 수익보다 30% 증가한 21억 달러의 수익을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는 연속적으로 6분기에 걸쳐 기록적인 수익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은 15% 증가한 138억 달러로 월가 분석가들이 추정했던 수치와 거의 일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테슬라는 올해 1분기에 10억 달러의 영업 순수익을 기록했으며, 이번에 테슬라가 보고한 영업 순수익은 2분기에 비해 42% 증가한 16억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거의 4배가 증가한 수치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테슬라는 3분기에 컴퓨터 칩과 공급망 문제를 성공적으로 극복했음에도 불구하고 칩과 기타 원자재 확보에 여전히 문제가 있다고 경고하면서, 실적 보고서에서 “반도체 부족과 항만 혼잡 및 여러가지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가 공장운영을 어렵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컴퓨터 칩 부족과 공급망 문제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전기 자동차의 매출 실적이 올라간 것은 자동차 구매자들이 기존의 전통적인 휘발유 자동차에서 전기 자동차로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테슬라의 주식 가격은 올해들어 지금까지 22% 상승해 왔지만, 최근 자동차 칩 문제와 공급망 문제 보고서 이후 약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