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FDA 백신 자문단, 모더나 백신 추가 부스터 긴급사용 승인 권장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청소년들 에게 100% 효과

Pexels

미 식품의약국(FDA)의 백신 자문단이 목요일 만장일치로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의 부스터 추가 접종에 대한 긴급사용승인(EUA)을 권고하기로 결정했다고 CNN과 AP 통신등이 보도했다. FDA의 백신 자문 위원회는 모더나의 부스터 추가 접종은 지난 2차 백신 접종 후 6개월이 지난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일 것이라는데 일부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더나는 특정 사람들을 위한 부스터 추가 백신 접종에 대한 대한 긴급사용승인을 요청했고, FDA 백신 자문 위원단의 19명 전원은 2차 접종 후 최소 6개월 후 1차 2차 접종량의 100마이크로그램 절반인 50마이크로그램을 부스터 추가 접종에 승인하는 것에 동의했다.

부스터 백신의 추가접종에 속하는 특정 그룹은 65세 이상의 연령대와 18세에서 64세 사이의 심각한 코로나19 고위험군 및 코로나바이러스에 노출될 경우 코로나19 합병증이나 심각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있는 18세에서 64세 연령대 그룹이 포함된다. 그러나 FDA 백신 자문 위원들은 부스터 접종이 코로나19 로부터의 보호를 증가시킨다는 것을 완전하게 확신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CDC의 백신접종 자문 위원들 역시 10월 21일 부스터 추가 접종에 대해 논의할 예정에 있으며, 그날 자문위원들은 부스터 추가 백신 접종을 더 젊은 연령층으로 확대할 것을 권장할지의 여부를 논의할 예정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몇몇 자문 위원들은 광범위한 부스터 추가 백신 접종에 관해 논의하는 것을 불편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