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 2021

사우스캐롤라이나 유명 변호사 플로리다에서 체포

사우스캐롤라이나 유명 변호사 플로리다에서 체포

Orange County Corrections Department

한때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유명 변호사였던 알렉스 머도우(Alex Murdaugh)가 2018년 가족의 오랜 가사도우미 사망과 관련된 합의금을 남용한 새로운 혐의가 추가돼 목요일 플로리다 주에서 체포됐다고 뉴욕포스트와 NBC 뉴스등이 관련당국의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그는 지난 9월 머리에 총상을 입고 살아남았지만, 그 사건을 조사하던 사우스 캐롤라이나 사법 당국(SLED)은 자신이 죽을 경우 그의 유일한 생존 아들이 보험금을 탈 수 있도록 계획했었던 일종의 자작극 사기보험 이었다고 밝히면서, 그 사기보험 계획에 그의 전 고객이 동참했다는 자백을 그로부터 받아냈다고 덧붙였다.

사우스캐롤라이나 사법 당국은 보석금을 낸 후 석방되었던 머도우가 목요일 플로리다 주의 올랜도에서 다른 두 가지 중 범죄 혐의로 구금됐다고 밝혔다. 그의 조사를 담당해 오던 수사관들은 그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많은 혐의들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머도우는 현재 플로리다 주의 오렌지 카운티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으며,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로 범죄인 인도와 관련된 법적 절차가 마무리 될 때까지 그 곳에 남아 있어야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SLED에 따르면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법무장관실이 직접 나서서 그가 최근에 저지른 사건들에 대해 추가적으로 기소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