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 2021

일론 머스크, 텍사스로 테슬라 본사 이전할 것

엘론 머스크 현재 세계에서 네 번째 부자, 1위 석권 가능성?

Elon Musk, Tesla Factory, Fremont, CA - 위키피디아

테슬라 본사가 텍사스 주로 옮겨질 것이라는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의 발표를 CNBC와 로이터 통신등이 보도했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는 목요일 주주총회에서 “우리는 본사를 텍사스 주의 오스틴으로 이전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테슬라 전기 자동차는 현재 캘리포니아 주 팔로 알토(Palo Alto)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원래 본사는 산 카를로스에 있고 첫 번째 공장은 프레몬트(Fremont)에 위치해 있다. 머스크는 목요일 “베이 지역에서 테슬라 시설을 확장할 수 있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베이 지역의 부동산 가격과 직원들의 통근시간이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러나 머스크는 텍사스 주에 들어설 테슬라의 어스틴 공장은 공항에서 5분 거리이며, 오스틴의 다운타운에서 15분 거리에 있고, 평균 주택 가격 역시 저렴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Realtor.com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주 팔로 알토 지역의 평균 주택 가격은 330만 달러인 반면, 텍사스 주 오스틴의 평균 주택 가격은 588,000달러라고 밝혔다.

머스크 본인은 작년 12월 텍사스 주로 이미 이사했으며 그의 다른 회사 중 하나인 SpaceX가 텍사스 남부 지역에서 “스타십(Starship)”으로 알려진 거대한 로켓 시스템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머스크는 비록 테슬라의 본사가 텍사스 주로 이주한다고 하더라도 캘리포니아 주에서 테슬라 자동차의 지속적인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테슬라 자동차의 프레몬트 및 네바다 공장의 생산량을 50%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2020년 5월 머스크는 트윗을 통해 테슬라의 본사를 텍사스나 네바다로 이전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테슬라 자동차의 이와같은 조치는 팬데믹 기간동안 머스크와 캘리포니아 주 알라메다(Alameda) 카운티 간에 프레몬트 공장의 안전문제와 관련된 분쟁 이후 나온 것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