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 2021

FDA, 코로나19 어린이 백신, 어린이 사망 막기 위한 동기

실수로 8살짜리 어린이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

Adobe

미 식품의약국(FDA)의 최고 백신 관리가 화요일 “코로나19와 같은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인한 어린이 사망을 막기 위해 코로나19에 대한 어린이 백신이 승인되는 동기가 되야 한다”는 말을 했다고 CNN등이 보도했다. 최근 미국 남부 지역의 병원에서는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해 수 천 명의 어린이들이 입원한 것으로 밝혀졌다.

생물의약품 평가 및 연구 센터장인 피터 마크스 박사는 코로나19 백신 교육 및 형평성 프로젝트 회의에서 “선진국에서 어린이가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으로 사망하는 것은 당혹스러운 일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을 배포할 수 있다면 백신을 접종하지 않아 자녀를 잃는 경우가 생기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CDC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645명의 어린이가 코로나19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마크스는 “10월 14일에서 15일까지 예정된 FDA 백신 관련 생물학적 제품 자문 위원들의 회의 이후 5세에서 11세 사이의 어린이에 대한 백신 승인이 이루어질지 아직까지 확실하게 장담할 수는 없지만 FDA는 이에 대해 신속하게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FDA에서 일하는 많은 사람들은 어린 자녀들이 있거나 손자 손녀들을 두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분명히 우리가 끝내야만 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들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