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 대규모 기름 유출로 새와 물고기 사체 쌓여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 대규모 기름 유출로 새와 물고기 사체 쌓여

Wikipedia

토요일 남가주 해안가에 약 126000갤런에 해당되는 3천 배럴 규모의 원유가 유출되면서 이 지역 해안가 생태계에 잠재적 재앙이 닥치고 있는 중이라고 킴 카(Kim Carr) 헌팅턴 비치 시장의 토요일 성명 발표를 인용해 KTLA와 ABC 뉴스등이 보도했다. 오렌지 카운티 측은 일요일 아침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죽은 새 사체와 물고기 떼가 해안가로 밀려 들어오는 것을 보고 있다”고 밝혔다.

오렌지 카운티 관련당국에 따르면 원유는 헌팅턴 비치에서 약 5마일 떨어진 2십만 명 정도의 주민들이 살고 있는 도시 해안가 근처에서 유출된 것으로 추축되고 있으며, 그 지역 해안가에는 원유 유출로 인한 기름 찌거기 덩어리와 폐사된 물고기 떼, 그리고 죽은 새들의 사체가 모여들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헌팅턴 비치 시 당국은 일요일 아침 보도 자료를 통해 “원유 누출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 중이며, 오일 누출 사고 현장에서는 오일의 누출 수리를 위한 예비 패치가 완료되었으며 추가적인 수리가 오늘 아침에 있었다”고 밝혔다. 현재 이 지역 해안가의 오일 유출 범위는 헌팅턴 비치 부두에서 뉴포트 비치의 5.8해리 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헌팅턴 비치 시 당국에 따르면 이번 오일 유출은 헌팅턴 비치 근처에서 행해진 석유생산 작업과 관련된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정확한 오일 유출 원인과 유출되고 있는 오일의 파이프라인 소유자가 밝혀지지 않고 있다고 밝히면서, 현재 오일 유출 경위를 해안 경비대가 조사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해안 경비대 측은 토요일 보도 자료를 통해 토요일 아침 9시 직후 오일 유출이 처음 보고되었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