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 2021

코로나19 사망자가 6월 이후 처음으로 감소하고 있는 미국

코로나19 감염자의 급격한 감소와 앞으로의 전망

all-free-download.com

6월 이후 처음으로 미국의 코로나19 신규 사망자가 앞으로 4주 동안 감소할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입원하는 환자 수 역시 3주 연속으로 감소할 수 있다고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데이터를 인용해 CNN등이 보도했다. 존스 홉킨스 대학이 제시한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매일 코로나19 감염으로 거의 평균 2천 명 정도가 사망하고 있으며, 약 십일만 4천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다고 밝혔다.

전 식품의약국(FDA) 국장인 스캇 가틀립(Scott Gottlieb) 박사는 델타 변종 감염자 수는 추수감사절까지 계속 늘어날 수 있다고 예상했지만,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 소장인 안소니 파우치 박사는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백신을 접종할 경우 감염자 수는 현저히 줄어들 수 있다고 밝혔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미국 전체 인구의 55.5%가 코로나19 백신을 완전히 접종했다고 밝혔다.

학교와 기업들은 학생들과 직원들에게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의무화 하고 있으며, FDA는 취약한 연령계층과 기저증 환자들의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의 보호 강화를 위해 부스터 백신 추가접종을 승인했다. 또한 보건 전문가들은 5세에서 11세 사이 어린이들의 코로나19 백신의 긴급사용승인 요청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임산부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안전성을 우려하고 있는 동안 CDC는 수요일 “임신했거나 최근에 출산한 사람,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모유를 수유하고 있는 임산부들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코로나19 백신접종의 이점이 잠재적 위험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임신 중 코로나19 백신접종을 강력히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CDC에 따르면 2021년 9월 27일 기준, 확인된 코로나19 사례들 중 2만2천 명 이상의 임산부들 입원 사례와 161명의 임산부 사망자들이 보고됐다고 밝히면서, “임신 중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조산 및 사산을 일으킬 수 있고, 다른 부정적인 임신 부작용의 결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아기와 임산부를 보호하는 유일한 수단”이라고 덧붙였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