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 2021

크게 오른 베이컨과 육류, 그리고 페인트 가격

크게 오른 베이컨과 육류, 그리고 페인트 가격

Wikipedia

베이컨 가격이 12개월 동안 약 28%나 올랐고 페인트를 만드는데 필요한 원자재 가격 인상과 함께 페인트 가격도 크게 인상되었다고 CNN 비즈니스는 밝혔다. 팬데믹 기간 동안 빚어진 공급망 문제와 인플레이션 압력은 돼지고기 가격과 함께 페인트 가격 또한 크게 오르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플레이션 조정 소비자 물가 지수에 따르면 돼지갈비 또한 12개월 전에 비해 약 7%가 올랐다고 밝혔다.

CNN 비즈니스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이러한 물가 오름세는 일부 대기업들이 대부분의 시장 점유율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이 높아질 수 밖에 없는 구조적인 결함이 있다는 결론과 함께, 시장에서 소비자에 대한 가격이 어느정도 평평해질 수 있도록 대책을 강구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어떤 기회를 틈타 한 번 올라간 물가는 떨어지지 않는 특징이 있다고 말했다.

미국내 돼지고기 공급망은 작년 초 코로나바이러스가 미국에서 확산되기 시작했을 때 가장 빠른 타격을 입었던 부문들 중 하나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육류 생산 공장에서 일했던 일부 직원들은 코로나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취약한 환경에서 근무하면서 생명을 잃었고, 그 이후 육류 생산 공장들은 일시적으로 폐쇄되면서 연방 당국의 집중 조사를 받게 되었다.

팬데믹 기간동안 발생한 육류 공장의 폐쇄와 물류 공급망 시스템 붕괴는 육류 가격 인상을 포함하여 페인트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수지 및 폴리머와, 페인트 캔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철에 이르기까지 페인트와 관련된 원자재의 가격 또한 큰 폭으로 올리게 했고, 결국에는 홈디포와 같은 매장에서 판매하는 페인트의 가격 상승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밝혀졌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