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 2024
Home » 일리노이 주에 있는 마지막 Sears 매장 폐쇄 예정
일리노이 주에 있는 마지막 Sears 매장 폐쇄 예정

Sears at Savannah, GA - Wikipedia

1925년 처음 문을 연 백화점 체인업체인 시어스(Sears)는 올 가을 일리노이 주의 시카고 교외 부근의 샴버그(Schaumburg)에 위치한 우드필드 몰안에 마지막 남아있는 시어스 백화점이 11월 14일 문을 닫게될 것이라고 CNBC등이 보도했다. 2018년 파산 신청 후 시어스 홀딩스를 인수한 트랜스폼코(Transformco)는 우드필드 몰과 이 부근 지역의 재개발을 통해 사업 활성화 계획을 발표했다.

트랜스폼코는 당시 온라인 매장인 sears.com과 시어스 홈 서비스를 성장시키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발표했었다. 시어스 매장은 여전히 일리노이 주에 11개 작은규모의 시어스 홈타운 매장으로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매장들은 주로 트랜스폼코의 프랜차이즈 계약자들이 작은 마을에서 6천 에서 8천 평방 피트 크기의 매장 규모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어스 백화점의 10만 평방 피트의 이전 크기에 비하면 작은 마을에 현존하는 시어스 매장들은 그로서리 수준의 면적에 불과하며 주로 공구 제품과 가전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시어스와 Kmart 매장은 미국에서 300개 점포들이 여전히 운영되고 있으며, 시어스가 파산신청한 2018년 10월에는 거의 700개 매장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1925년 시카고에서 처음 문을 열었던 시어스 매장은 최고 전성기때에는 3천개 이상의 매장들이 미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다가 2018년 파산을 맞게 되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니만 마커스 및 JCPenney와 같은 고급 소매업체들을 파산에 이르게 하면서 미국의 전체 백화점 산업을 와해시켜 버렸다. 시어스 홀딩스는 2019년 2월 파산에서 가까스로 벗어났지만 두 번째 파산신청으로 완전히 문을 닫을 수 있는 위기에 처해졌다.

시어스 홀딩스의 전 CEO인 에디 램퍼트는 매장 운영보다는 부동산에 더 큰 관심을 보였다고 비평가들은 주장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는 헤지 펀드 운영자인 램퍼트는 시어스의 매장 위치를 선정해 그 지역을 재개발 했으며, 시어스가 파산에 접어들게 되자 그는 CEO에서 물러났고 결국에는 회사의 자산을 유용한 혐의로 시어스 홀딩스에 의해 고소를 당하게 되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