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4명의 미국 시민들 육로 통해 아프가니스탄 탈출

4명의 미국 시민들 육로 통해 아프가니스탄 탈출

Taliban Humvee in Kabul - Wikipedia

아프가니스탄에서 육로를 통해 제3국으로 가는 미국인 4명이 무사히 탈출했다고 미 국무부 고위 관리의 말을 인용해 더 힐등이 월요일 보도했다. 국무부의 한 관계자는 “미 대사관 측이 아프가니스탄 국경 넘어 제3국으로 가는 미국인들을 확인했다”고 말하면서 아프가니스탄에서의 미군 철수이후 “이런 방식으로 아프가니스탄을 떠난 미국인들은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소식은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군이 마지막으로 떠난 8월 31일 이후 거의 일 주일 만에 나온 것으로, 바이든 행정부는 아프가니스탄에 남아있는 미국인들과 미군을 도운 아프간 사람들의 철수를 도우라는 압력에 직면해 있다. 론 클레인 백악관 비서실장은 일요일 아프가니스탄에 약 100명의 미국인들이 남아 있다고 말하면서, 남아있는 미국인들을 그 곳에서 탈출시킬 방법을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는 아프가니스탄을 떠나고 싶어하는 미국인들의 탈출 방법을 찾고 있다. 그들 중 다수가 그 곳에 머물기를 원하고 있지만 떠나고 싶어하는 사람들 또한 많다는 것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지난주 육로 탈출에 대해 미 국무부는 “상세하게 말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다”고 말하면서 “아프가니스탄을 떠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 육로가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지난주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은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한 후 몇 주 동안 미군과 동맹국들은 6천명 이상의 미국인들과 총 12만4천명 이상의 민간인들을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 시켰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