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 2021

미국, 3주만에 50만명 이상의 어린이들 코로나19 양성 반응

산호세 교사들, COVID-19로 안전하지 못한 교실 복귀 거부

Adobe

델타 변종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및 입원의 급격한 증가가 백신 접종 자격 연령이 못 미치는 11세 이하의 미국 어린이들에게 집중되고 있다고 CNN등이 보도했다. 미국소아학회(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가 수집한 8월 5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코로나19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에서 5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코로나19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그 중 최소 20만 3962건의 코로나19 감염사례는 8월 19일부터 8월 26일 사이에 발생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6월 말 보고된 해당 연령대의 코로나19 감염 건수는 8500건에 불과했지만, 학교에서 대면 수업이 시작 되면서 해당 연령대의 코로나19 감염 사례 건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보건 전문가들은 해당 연령대의 코로나19 감염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 라는데 동의하고 있다.

보건 전문가들은 수업에 참석하는 12세 이상 십대들은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해 백신 접종을 받아야 하며, 12세 미만 에게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시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환자들의 입원이 증가함에 따라 미국간호사협회(American Nurses Association)는 보건복지부 장관인 하비에르 베세라(Xavier Becera)에게 서한을 보내 간호사 부족을 “국가적위기”로 선언할 것을 촉구했다.

간호사협회 회장인 어니스트 그랜트는 “끝이 보이지 않는 팬데믹 기간동안 많은 간호사들은 코로나19 환자들을 돌보면서 극도의 피로감에 빠져있고, 너무 큰 부담감 때문에 간호사 일을 그만두고 있으며, 국가적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미국 의료 시스템에 가해지는 부담은 가까운 장래에 계속될 가능성이 높지만 코로나19 감염 상황은 개선될 것으로 보고있다.

파우치 박사는 “사람들이 코로나19에 대한 지식을 어느정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인방역을 포함하여 모임을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과 같은 방역 조치를 계속할 경우 코로나19 감염은 줄일 수 있다”고 말하면서 그는 중장기적으로 코로나19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백신 접종이 최선의 방법”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1 thought on “미국, 3주만에 50만명 이상의 어린이들 코로나19 양성 반응

  1. 12세 미만의 아이들이 학교수업으로 인해서 코비드에 노출되어 코비드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있으나 자연 면역이 되도록 균형잡힌 식사로 자가 면역기능을 높이며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으로 감염의 강도와 횟수을 줄여주는 방법 밖에 없는것 같다. 아이들에게 안전한 백신이 나올때까지 엄마들 화이팅해야 겠네요.

답글 남기기